. 권대정 경향 jq 현대카드
티볼트 감귤 n jdc cccc
홈- 뉴스 - 정치

이낙연, 이재명에 직격“영남 역차별 발언,망국적 지역주의 부활로 이어질까 걱겅”

이낙연, 이재명에 직격“영남 역차별 발언,망국적 지역주의 부활로 이어질까 걱겅” [김형인 기자 2021-07-02 오후 2:10:53 금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2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영남 역차별’발언과 관련해“망국적인 지역주의 망령의 부활로 이어지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비판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2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영남 역차별’발언과 관련해“망국적인 지역주의 망령의 부활로 이어지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매우 우려스러운 발언”이라며“영남이 역차별을 받는다면 혜택은 어느 지역이 받았다는 것이며, 그 근거는 무엇인지 이 지사가 설명해주셔야한다.정치인이 지지를 얻기 위해 지역주의를 무기로 사용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지역주의 타파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이 평생에 걸쳐 매달려 온 과제였고, 민주당의 정체성이 됐다”며“ 민주당의 지도자들은 그런 역사와 정체성을 기억하며, 그 과제를 해결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지사는 전날 경북 안동을 찾은 자리에서“과거 한때 군사 독재정권이 지배 전략으로 영.호남을 분할해 차별 했을 때 어쩌면 상대적으로 영남이 혜택을 받았는지 모르겠지만 이젠 세상도, 정치구조도 바뀌었다”며“오히려 영남 지역이 역차별받는 상황이 됐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