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jq . 권대정 현대카드
감귤 n 티볼트 jdc cccc
홈- 뉴스 - 정치

조경태 “김원웅 광복회장, ‘소련 해방군, 미국 점령군’ 망언... 즉각 사퇴하고 교육부는 철저한 진상조사 나서”

조경태 “김원웅 광복회장, ‘소련 해방군, 미국 점령군’ 망언... 즉각 사퇴하고 교육부는 철저한 진상조사 나서” [김형인 기자 2021-07-01 오전 11:54:00 목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5선, 부산 사하구을)은 1일 최근 김원웅 광복회장의 망언과 관련해“즉각 사퇴하고 교육부는 철저한 진상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5선, 부산 사하구을)은 1일 최근 김원웅 광복회장의 망언과 관련해“즉각 사퇴하고 교육부는 철저한 진상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경태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지난달 21일 김원웅 광복회장은 경기도 한 고등학교에 보낸 역사교육 영상에서 광복 이후 북한에 진입한 소련은 해방군이고, 남한에 들어온 미국은 점령군이라는 취지의 망언을 저질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미군이 배포한 포고문에는 ‘우리는 해방군이 아니라 점령군이다’라는 내용이, 소련군이 배포한 포고문에는 ‘조선인이 독립과 자유를 되찾은 것을 축하드린다’라는 내용이 들어있다면서 노골적인 거짓 반미 선동에 나섰다”고 비판했다.

 

그는“모든 사유재산을 빼앗고, 김일성 1인에게 모든 권력을 넘긴 소련의 횡포를 미화하는 한편, 지금의 한국을 분단 국가로 만든 원흉을 칭송하는 광복회장의 왜곡된 역사 인식이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며“이대로 가다간 6.25 전쟁도 우리가 일으킨 북침이라며 강연하고 다닐 것 같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누구보다 올바른 역사의식과 민족정신 함양에 힘써야 하는 광복회장의 역사 왜곡 망언은 대단히 우려스러운 일”이라며“이러한 왜곡된 역사 인식을 이제 역사를 배워가는 고등학생들에게 주입시키려 하는 광복회장은 더 이상 그 자리에 앉을 자격이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김원웅 광복회장은 지난 광복절 기념사에서도 왜곡된 역사 인식을 드러내며 논란을 일으켰다.잊을만하면 터지는 광복회장의 망언에 국민들의 눈과 귀가 피곤할 지경”이라며“김원웅 광복회장은 더 이상 분란을 만들지 말고 스스로 사퇴하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교육부와 경기도 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을 상대로 역사 왜곡 교육이 이뤄지게 된 경위를 철저히 조사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서라도 관련자에 대한 엄중히 문책을 해달라”고 촉구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