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현대카드 경향 권대정 .
n 감귤 티볼트 cccc jdc
홈- 뉴스 - 정치

추미매" 윤석열, 꼬리곰탕 한그릇 먹고 BBK 수사덮은 특검 팀"

추미매" 윤석열, 꼬리곰탕 한그릇 먹고 BBK 수사덮은 특검 팀" [김형인 기자 2021-05-23 오후 4:59:08 일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3일 고(故)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12주기를 맞아“헌법가치를 들먹이며 스스로 정치권력이 되려는 오늘의 정치검찰을 보면서 고 노무현 대통령님의 말씀을 떠올린다”고 밝혔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3일 고(故)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12주기를 맞아“헌법가치를 들먹이며 스스로 정치권력이 되려는 오늘의 정치검찰을 보면서 고 노무현 대통령님의 말씀을 떠올린다”고 밝혔다.

 

추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봉하마을 가는길이다. 착잡하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치적으로 편향되어 있으면 정치적 독립을 보장해 주어도 정치적 중립을 지키지 않는다' 는 등 노 전 대통령 자서전‘운명이다’속에 등장하는 구절을 소개하며”안타깝게도 대통령님의 우려는 오늘도 그대로 반복되고 있다“고 했다.

 

추 전 장관은“권위주의 정부는 검찰독립을 없애 예속시켰고 말 잘 듣는 검찰을 만들었다. 그 때는 검찰은 독재라는 주장도 하지 않았고 불평없이 권력의 죄를 알아서 덮어주는 면찰이 됐다“라며”정치적 독립을 보장해 준 민주정부에서는 정치적 중립을 스스로 무너뜨리고 독재라고 비난하며 검찰정치를 하는 정치검찰이 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에게 증거도 조작해가며 언론에 흘리고 욕보이기를 했던 검찰이 이명박 BBK 특검에서 꼬리곰탕 한 그릇을 함께 먹은 후 수사를 덮어주었다”라며“ 유력 대선 후보였던 이명박의 비리를 덮은 것은 검찰의 대선개입 이었다. 당시 특검팀에 윤석열 검사가 있었다”고 했다.

 

그는“그때처럼 검찰왕국의 수사은폐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고 대선개입 목적이라는 점에서도 닮은 꼴”이라며“최근 검찰은 (전 검찰총장)이성윤 검사장을 억지 기소하여 지휘권을 흔들어 힘을 빼는 수법으로 유력 대선후보가 된 윤석열 부인 김건희씨의 수사를 미적거리며 보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검찰은 유력한 차기 정치세력에 기생하는 정치검찰에서 진화해 스스로 권력을 장악하려는 정치검찰이 됐다”라며“그날이 더디 오더라도 검찰개혁의 사명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