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 경향 현대카드
jdc n cccc 감귤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이재명"난 수많은 노무현들 중 하나...당신의 꿈 현실로 이룰것"

이재명"난 수많은 노무현들 중 하나...당신의 꿈 현실로 이룰것" [김형인 기자 2021-05-23 오후 1:47:21 일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이재명 경기지사는 23일 노무현 대통령 서거 12주기를 맞아“당신께서 떠나신 후 새로 태어난 수많은 노무현들 중 하나로서, 우리 모두의 과거이자 미래인 당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온 힘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23일 노무현 대통령 서거 12주기를 맞아“당신께서 떠나신 후 새로 태어난 수많은 노무현들 중 하나로서, 우리 모두의 과거이자 미래인 당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온 힘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홀로 외로이, 묵묵히 그러나 뚜렷이 물꼬 터주신 그 길로 막중한 책임감 갖고 한발 한발 걸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노 전 대통령이 되어서도 '바보 노무현'이라는 별명이 제일 마음에 든다며 그렇게 불리기를 바라셨던 분. 겸손한 권력이 되어 강한 나라를 만들겠다며 자신을 낮추시던 분. 주권자께서 대통령 욕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면 기쁜 마음으로 들으시겠다던 분”이라고 회상했다.

 

또“ 퇴임 이후 봉하마을로 내려가시고도 "대통령님, 나오세요"라는 국민들 부름에 하루에 몇 차례씩 불려 나와 수다도 떨고 노래도 부르며 한명 한명 흔쾌히 함께 사진 찍어주시던 분. 정치적으로는 실패할지 모르나 인간으로서는 실패하지 않을 자신 있으시다던 분. 따뜻하다 못해 뜨거웠던 대통령님의 모습, 그 누구보다 인간적이었던 사람 노무현의 모습을 우리 모두가 기억한다”고 추모했다.

 

이 지사는“12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도 여전히 익숙하지 않은 당신의 부재. 그러나 이를 통해 당신의 존재를 깨닫는다”라며“뼈아픈 패배감과 허망함, 분노와 비통함은 가슴 깊은 곳에 묻어두고 새 희망을 품은 채 당신이 없는, 그러나 당신 가득한 '노무현의 시대'를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다”고 애도했다.

 

 

이어“그토록 바라셨던 균형발전과 국민통합의 꿈, 반칙과 특권 없이도 승리할 수 있는 공정한 세상, 열심히 일하면 땀 흘린 만큼 잘 사는 세상, 적어도 먹고 사는 문제로 삶을 포기하는 일 없는 세상, 사람이 사람으로 대접받는 세상.우리 모두의 과거이자 미래인 당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온 힘 다해 노력하겠다”고 추모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