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경향 . 현대카드 권대정
감귤 티볼트 n jdc cccc
홈- 뉴스 - 정치

미국 , IS 처단 영상 공개

알바그다디 공습 공개 [권대정 기자 2019-10-31 오후 4:14:50 목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미국이 IS(이슬람 국가)의 수괴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48)를 공습하는 모습을 일부 공개했다.

미군 중부사령부 케네스 멕켄지 사령관은 30일(현지 시각) 미 워싱턴 국방부에서 브리핑을 열고 미군 특수부대가 알바그다디가 은신해 있는 건물에 진입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상을 공개했다.

알바그다디는 지난 27일 새벽 시리아에서 미군의 습격을 받아 사망했다.

드론으로 촬영된 영상은 미군이 알바그다디 은신처로 포위망을 좁혀 들어가는 모습(10초간), 전투기 저공 비행해서 IS 반군들을 타격하는 모습(13초간), 항공기가 원거리에서 정밀 탄약으로 은신처를 파괴하는 모습(13초간)을 담고 있다.

다만 도널드 트럼프가 27일 당시 알바그다디 사망을 발표하면서 "그는 울면서 달아났고 개처럼 죽었다. 겁쟁이처럼 죽었다"고 한 부분은 확인되지 않았다.

미국 국방부가 30일(현지 시각) IS 수괴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를 겨냥한 공습 영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AFP연합뉴스
미국 국방부가 30일(현지 시각) IS 수괴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를 겨냥한 공습 영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AFP연합뉴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