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현대카드 권대정 . jq
티볼트 감귤 cccc jdc n
홈- 뉴스 - 정치

윤석열, 끝까지 간다

여당, 조국 지지해도 [권대정 기자 2019-09-25 오후 5:29:45 수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윤석열 검찰총장이 25일 서울중앙지검의 조국 법무장관 일가 의혹 수사와 관련 "수사는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27일 전방위 압수수색과 함께 검찰의 조 장관 의혹 수사가 본격화된 이래 윤 총장이 공개 석상에서 수사와 관련해 직접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 총장은 이날 오전 11시 14분쯤 대검이 주최한 국제 행사 참석 차 찾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로 들어가며 ‘조 장관 일가 수사는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수사가 언제 마무리될 예정인지’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 같이 말했다. 이어 "마약류 퇴치를 위한 국제협력회의이고, 외국 손님도 많이 오셨으니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그간 윤 총장은 조 장관 일가 수사에 대한 공개적인 언급을 자제해 왔다. 검찰 수사가 본격화된 이래 출·퇴근길 언론 노출도 피해왔다. 대검 역시 "따로 입장을 낼 계획이 없다"고 신중한 모습을 보여왔다. 윤 총장은 다만 대검 간부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검사가 정치적으로 편향된 것은 부패한 것과 같다"며 "중립성을 지키면서 본분에 맞는 일을 하면 된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날 윤 총장의 발언 역시 검찰 수사는 원칙대로 진행 중이며, 수사팀에 흔들림 없이 계속 수사하라는 취지로 읽힌다.

윤 총장은 검은색 승용차에서 내린 뒤 기다리고 있던 몇몇 대검 관계자들과 악수하고 , 곧장 1층 행사장으로 걸어 들어갔다. 검은색 양복에 파란 넥타이를 맨 윤 총장은 담담한 표정으로 기자들 질문에 짧게 대답하고 지나갔다.

대검찰청은 이날부터 이틀 동안 인천에서 제29회 마약류퇴치국제협력회의(ADLOMICO·아들로미코)를 개최한다. 마약류퇴치국제협력회의는 대검이 1989년 마약류 범죄에 세계 각국과 공동 대처하기 위해 창설한 연례 행사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