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설마가 부동산 잡는 해
부동산 불패 신화 근절 강조, 부동산 공화국 극복 의지 밝혀, 사력을 다하겠다 밝혀 [추현주 기자 2026-02-18 오후 1:14:31 수요일] wiz2024@empas.com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설마가 부동산 잡는 해’라는 제목의 만화를 공유하며 부동산 불패 신화 근절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관련 만화를 올리고 “재미 있네요”라고 적었다. 이 만화는 2026년의 상징인 붉은 말이 ‘땅투기’라고 적힌 돼지를 발로 밟는 모습을 담고 있다. 돼지 옆에는 “설마...부동산 불패 신화가 죽을 리...켁”이라는 말풍선이 달렸다.
이 만화를 그린 박순찬 화백은 자신의 ‘장도리 사이트’에 그림을 올리며 “2026년 병오년(丙午年)은 ‘붉은 말의 해’”라며 “부동산 투기와의 전쟁을 선포한 이재명 정부는 오로지 시민들의 개혁에 대한 열망을 믿고 달려나가길 기대한다”고 썼다.
이날 이 대통령은 오후에도 자신의 X(옛 트위터)에 ‘소원 성취’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제 대한민국을 바꿀 기회가 왔다”며 부동산 공화국 극복 의지를 밝혔다. 그는 “부동산공화국을 극복하는 것이든, 안전하고 평화로운 나라를 만드는 것이든, 공정하고 합리적인 세상을 만드는 것이든, 성장ㆍ발전하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든, 두려움을 모두 떨쳐내고 촌음까지 아껴 사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1국민 1그루 나무심기 릴레이..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날 제주해녀박물관 일원에서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열고 ..
-
제주도 도내 낙농산업 위기 극복 대책..
제주특별자치도가 급변하는 낙농 환경에 대응하고 도내 낙농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관..
-
제주 관광 휴양시설 투자이민제 202..
제주 관광·휴양시설 투자이민제의 운영기간이 2027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된다..
-
제주도 옵서버스 도내 읍면 10개 지..
제주특별자치도가 25일 옵서버스(수요응답형 버스) 운행지역을 도서지역을 제외한 ..
-
제주 기점 항공노선 다변화 등 주요현..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3일 제주공항을 거점으로 운항하는 항공사 대표들과 ..
-
넷플릭스 드라마 '괸당' 제주 촬영
제주특별자치도는 넷플릭스 방영 드라마 ‘괸당’이 오는 22일부터 제주에서 본격 ..
-
제주도 올해 지방공무원 572명 신규..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지방공무원 572명을 신규 채용한다. 지난해(311명) 채..
-
제주도 2026년 설연휴 종합대책 보..
제주특별자치도는 13일 진명기 행정부지사 주재로 ‘2026년 설연휴 종합대책 보..
-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설 명절 앞두고 ..
설 명절을 앞둔 12일 오전,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제수용품을 사려는 도민..
-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지사 후..
오는 6월 3일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지사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문대림 ..
-
제주 고향사랑기부 복합 꾸러미 상품 ..
제주특별자치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제주산 흑돼지와 한라봉을 결합한 제주 고향사랑..
-
설 명절 앞두고 어업인들 격려
제주특별자치도는 설 명절을 앞둔 9일 새벽 제주시 한림수산업협동조합 위판장을 찾..
-
제주도, 자전거 타기 좋은 제주 조성..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6일 도청 본관 회의실에서 자전거 동호회 및 단체 관계자들..
-
제주도 설 명절 앞두고 안전점검의 날..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이용객이 급증하는 전통시장과 다중이..
-
제주도 빈집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
제주특별자치도가 방치된 빈집을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임대주택으로 재탄생시키..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
















본 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42, 802호(노형동) Tel: 064-745-9933, Fax: 064-744-9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