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경향 권대정 . 행정체제
cccc 대한항공 jdc n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중국 크루즈 최다 기항지 선정

비즈니스 파트너 상 수상, 오는 11월 7일~9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포럼 참가, 이번 포럼에서 크루즈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방안 주제로 발표 [추현주 기자 2024-11-07 오후 2:12:47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중국 크루즈 최다 기항지 선정

제주특별자치도가 ‘2024 상해국제크루즈서밋 우송코포럼'에서 중국 크루즈 최다 기항지로 선정돼 비즈니스 파트너상을 수상한다.

 

제주도는 오는 117일부터 9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 참가한다.

 

상해 상무·교통위원회, 문화관광청이 주최하고 상해 우송코 문화관광 투자그룹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 각국 정부관계자와 크루즈업계 리더들이 대거 참석한다.

 

특히 제주도는 올해 중국 출발 크루즈 최다 기항지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비즈니스 파트너상을 수상하게 됐다. 제주도는 이번 포럼에서 크루즈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내년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무인자동심사대 설치와 입국심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선상심사 추진 계획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포럼 기간 동안 MSC벨리시마, 로얄케리비안, 아도라크루즈 등 현재 제주에 기항 중인 세계적 크루즈 선사들과 면담을 갖고 제주 크루즈산업 발전방안을 논의한다. 이를 통해 추가 크루즈 유치를 위한 마케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제주가 아시아 크루즈 항로의 중심지임을 상징하는 비즈니스 파트너상수상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증가하는 크루즈 수요에 맞춰 항만인프라 개선과 관광객 편의 향상을 통해 지역 소비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