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 현대카드 경향
cccc 티볼트 n 감귤 jd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2024년 신규임용자과정 교육 시작

올해 신규임용자 300여명 대상, e-러닝과 집합교육, 공직 가치관과 기본자세 확립, 기본 직무능력 함양과 현장적응력을 높이도록 구성 [추현주 기자 2024-03-19 오후 12:24:24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2024년 신규임용자과정 교육 시작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정책연수원(원장 김창세)은 도·행정시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신규임용자과정교육을 18일부터 시작한다.

 

올해 신규임용자과정은 총 330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기존 4주 교육 프로그램을 e-러닝(2)과 집합교육(3)으로 개선했다.

 

1기 신규임용자과정은 신규공무원 99명을 대상으로 18일 오전 10시 입교식을 시작으로, 45일까지 3주 동안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이 교육에 앞서 14~15일 통일과 정보보호 등 필수교육을 중심으로 e-러닝 사전교육을 마쳤다.

 

신규임용자과정은 신규 공무원들의 공직 가치관과 기본자세를 확립하면서, 기본 직무능력을 함양하고 현장 적응력을 높이도록 구성됐다.

 

국립제주호국원과 4·3평화공원을 참배한 후 공직 가치와 국·도정 시책 함양 교육과 함께 실무 적응을 위한 예산·회계, 행정 운영 등의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조직 적응력을 높이도록 상호 존중과 배려의 협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팀 빌딩 데이운영과 분임 활동도 마련했다.

 

3주 동안 교육생들은 분임별로 자체 연구과제를 선정해 현장을 찾아 발로 뛰며 조사하고, 토론과 전문가 자문 등 분임별 연구를 통해 새내기 공직자다운 참신한 해결 아이디어를 찾아나간다. 또한, 도내 주요 시설과 자연·문화·역사를 둘러보고 제주에 대한 이해와 제주인으로의 자긍심을 고양하며, 다양한 현장활동을 통해 현장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된다.

 

김창세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장은 공직 첫 입문과정 교육을 통해 신규임용자들의 현업 역량을 향상시키고 공직생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