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 현대카드 jq
감귤 n cccc 티볼트 jdc
홈- 뉴스 - 정치

제 19회 제주도 수산업경영인대회 개최

유관기관 및 단체장 등 700여명 참석, 유공자 표창 해양수산부장관상에 김기현씨, 제주 수산업 경영인연합회 회원 격려 [추현주 기자 2022-09-13 오후 12:47:21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 19회 제주도 수산업경영인대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수산업경영인제주도연합회(회장 정성조)가 주최한 제19회 제주도 수산업경영인대회가 12일 오전 11시 성산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수산업경영인 회원 및 가족,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와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제주도 수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산업경영인의 정신을 재정립하고 자긍심을 고취시켰으며, 회원 상호 간 친목과 결속을 다졌다. 체육행사, 노래자랑 등 어업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제주 수산업 발전 유공자에게 표창도 전달됐다해양수산부장관상은 김기현(한국수산업경영인제주시연합회), 제주도지사상은 황춘익(제주시연합회), 이광원(제주시연합회), 조태만(서귀포시연합회), 정현철(서귀포시연합회)씨가 수상했다.


김희현 정무부지사는 민선8기 제주도정은 해양 자치권을 확보해 조업구역을 다시 설정하고 마을어장 등 수산자원 관리 권한 이양 을 포함해 진정한 제주바다를 어업인에게 돌려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일 어업협정 지연에 따른 원거리 조업, 자원 고갈, 어장 축소, 시장 개방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해 수산분야 조수입 1300억 원 달성 등 값진 성과를 거두며 제주 수산업을 이끌어가는 경영인연합회 회원을 격려했다.


김 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수산업을 보전하면서 가격변동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어가 경영안정을 위한 기금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