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제주테크노파크 . 경향 안마
cccc n ,,, 티볼트 삼성전자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주차장 관련 조례 개정 제도개선 시행

차고지증명제 안착위해 신차 적용 차고지 사전 신청제도 중고차 이전 등록까지 확대, 부설주차장 확보 불편사항 해소 등 [추현주 기자 2022-01-07 오후 3:33:17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주차장 관련 조례 개정 제도개선 시행 (사진=시사TV코리아)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차장 관련 조례 개정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해나갈 방침이다.

 

올해 전 차종으로 확대되는 차고지증명제의 안착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차고지 증명 및 관리 조례를 개정해 시행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도민 불편사항을 해소했다.

 

그간 신차에만 적용된 차고지 사전 신청제도를 중고차 이전 등록까지 확대해 도외지역에서 중고차 이전 시 도민 불편을 해결했다. 도외에서 운행하는 도민 차량에 대해서는 최대 2년간 차고지 확보기간을 연장해 사각지대를 제거했다.

 

차고지 증명 제외대상은 저소득층의 소형 화물자동차 1대로 한정해 명의도용 등 부작용을 방지하고 저소득층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도록 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개정을 통해 부설주차장 확보에 따른 불편사항을 해소했다.

 

제주도는 부설주차장 확보기준에 따른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용도변경이 용이하도록 부설주차장 설치기준을 한시적으로 완화했다. 또한 그동안 노후화로 사용이 어려운데도 법정 주차대수 확보가 여의치 않아 미사용 상태로 방치된 기계식 주차장치를 철거할 경우 부설주차장 확보기준을 2분의 1범위까지 완화하도록 조치했다.

 

김재철 제주도 교통항공국장은 도민불편 및 주차난 해소, 차고지증명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