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경향 . 권대정 현대카드
감귤 jdc 티볼트 cccc n
홈- 뉴스 - 정치

제주연구원, ‘제49회 제주미래포럼’ 개최

제주연구원, ‘제49회 제주미래포럼’ 개최 [김형인 기자 2021-06-11 오후 10:50:33 금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제주연구원은 11일 오후 4시 30분 제주연구원 새별오름에서 ‘새로운 시대를 위한 미래 교육’이라는 주제로 제49회 제주미래포럼을 개최했다.

제주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새로운 시대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토론의 장이 열렸다.

 

제주연구원은 11일 오후 4시 30분 제주연구원 새별오름에서 ‘새로운 시대를 위한 미래 교육’이라는 주제로 제49회 제주미래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새로운 교육정책과 인재상이 요구됨에 따라 AI를 활용한 새로운 교육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서울대학교 백순근 교육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주제발표와 자유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발표는 ‘미래교육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이화여자대학교 정제영 교육학과 교수가 AI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근대식 학교 교육의 문제점을 설명하고 미래 교육정책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두 번째 발표는 ‘창조적 학습국가를 위한 대학·교육을 통한 또 한 번의 도약’이라는 주제로 성균관대학교 배상훈 교육학과 교수가 대한민국 고등교육의 위기, 보편적 고등교육 시대에 창조적 학습 국가로 나아가기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원희룡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제주도 미래교육에 대한 고민과 사업들도 많이 하고 있어서 교수님과 전문가분들에게 직접 듣고 생각할 시간을 갖기 위해 왔다”며 “주제발표와 토론을 위해 먼 걸음 해주신 모든 분께 정말 감사드린다. 오늘 포럼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을 모아서 더 나은 제주의 미래교육 정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