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jq . 현대카드 권대정
감귤 n cccc 티볼트 jdc
홈- 뉴스 - 정치

남원시, 지방세 "모바일로 간편 납부하세요"

지방세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김선연 기자 2021-02-03 오후 12:41:31 수요일] suny2915@naver.com

PRINT :    SCRAP :

남원시, 지방세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남원시는 현재 자동차세, 주민세, 재산세 등 각종 지방세를 스마트폰으로 받아보고, 스마트폰으로 바로 납부 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고지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전자고지제도란 기존에 우편으로 받아보던 지방세 종이고지서를 스마트폰 간편결제앱(카카오페이, 네이버앱, 페이코앱) 및 각종 금융사앱(IBK기업, NH농협, KB국민, 금융결제원, MG새마을 등)을 통해 받아보며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납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고지서를 모바일로 신청 할 경우, 고지서를 못 받아보거나 분실 위험이 없으며, 항상 스마트폰에서 열람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남원시는전자고지 신청시 고지서를 미 발송하는 대신 세목당 300원의 공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연간 고지서 우편발송에 드는 예산절감과 행정효율성 제고, 환경보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전자고지 신청시 유의할 점은 지방세를 납부하는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신청한 다음 달부터 부과되는 세목에 대해 전자고지서를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전자고지 신청을 할 경우 종전에 종이고지서는 더 이상 발송되지 않으며 고지서가 스마트폰에 도달될 시 송달효력이 발생한다.

 

남원시 관계자는 새로운 지방세 납부방법인 모바일 전자고지 제도를 편리하게 이용함과 동시에 액공제까지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많이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 나가겠다며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