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 경향 jq 현대카드
jdc n 감귤 ccc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김제사랑장학재단, 지평선학당 2019년 재경향우회 개최

지평선학당 졸업생 선?후배간의 끈끈한 우정의 네트워크 구성 [이동훈 기자 2019-09-06 오후 4:44:41 금요일] dhoon1181@hanmail.net

PRINT :    SCRAP :

지평선학당 2019년 재경향우회 개최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교육경쟁력 강화 및 미래 김제를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지평선학당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재경향우회를 지난 6일 서울 강남역 부근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평선학당 재경향우회는 2010년도 졸업생부터 2018년 졸업생까지 6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451020여명이 참석하여 제1회 재경향우회 만남을 가진 이후 매년 1회이상 지역 선후배간의 친목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 재경향우회에는 3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재단 상임이사 인사, 학생 간 자기소개, 김제시 주요사업과 장학재단 홍보, 간담회 순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간담회 시간에는 서울 장학숙 추진에 따른 건의사항 및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대학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교환, 지역 후배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진로 멘토링 등의 재능기부 활동에 대한 논의도 했다.

1학년으로 처음 참석한 정승연(19학번, 중앙대 1)양은 고향을 떠나 서울에서 생활하면서 가족과 친구들이 그리웠는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선배들과 동창들을 만나 그리움을 달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으며, 장학재단의 혜택으로 오늘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만큼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원태 인재양성과장(장학재단 상임이사)지평선학당 재경향우회를 통해 지평선학당 졸업생들이 서로 친목을 다지고 김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훌륭한 인적자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학생여러분에게 더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20078월 설립되어 지금까지 300억원(전국 지자체 최고액)장학기금을 조성, 지역특성에 맞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 사업, 과감한 장학금 지원사업, 수도권 못지않는 교육기회제공을 위한 지평선학당 운영,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