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안마 현빈 현대카드 .
삼성전자 cccc ,,, n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결혼이민여성, 추석맞이 한국명절문화 송편 빚기 체험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대한적십자사 적십자봉사회 협력 [정상덕 기자 2019-09-05 오후 2:01:47 목요일] sangduk4025@hanmail.net

PRINT :    SCRAP :

명절문화 체험

지난 4일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성옥)와 대한적십자사 강진읍봉사회(회장 전연옥)는 읍사무소 3층 여성회관에서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추석맞이 한국명절문화체험을 위한 송편 빚기를 실시하였다.

 

이날 체험은 결혼이민여성들에게 한국고유의 문화를 체험하게 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강진읍봉사회와 연계하여 송편의 유래 교육, 송편 빚기 및 찌기, 시식 등을 진행하며 건강한 한국생활을 위한 덕담을 나누었다.

 

40명이 참여하였으며 특히, 결혼이민여성들은 각 나라별 의상을 입고 송편을 빚어 화려하고 흥 넘치는 명절분위기를 만들었다.

송편 빚기가 끝난 후 강진양로원(원장 백선온)을 방문하여 송편을 전달하고 며칠간 연습한 한국 트로트 노래봉사를 펼쳐 어르신의 무료함을 달래주는 시간을 가졌다.

 

전연옥 회장은오늘 하루 함께 송편을 빚고 봉사를 다녀오니, 금세 정이 많이 들었다. 우리 회원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양로원에 계시는 어르신들이 기뻐해주셔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성옥 센터장은오늘 행사를 도와주신 모든분들게 감사드린다. 한국사회 적응을 위해 한국어 교육, 부모 교육, 자원봉사 등 능력을 키워가는 우리 여성들이 자랑스럽다. 센터 역시 결혼이민여성들의 안정된 정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한국어 교육, 가족 교육, 다문화인식 개선, 방문 교육, 언어발달 서비스, 통번역 서비스, 모국어 상담원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