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현빈 . 안마 현대카드
n 삼성전자 cccc 티볼트 ,,,
홈- 뉴스 - 정치

여수시, "이순신 숨결 따라 거닐다" 10일 여수문화재 야행

11일까지 전라좌수영 8년 기록 주제로 [강해수 기자 2019-08-08 오후 12:08:11 목요일] oldcello@hanmail.net

PRINT :    SCRAP :

여수문화재 야행

이순신 숨결 따라 거닐다10여수 문화재 야행

 

11일까지 전라좌수영 8년 기록 주제로 다양한 문화행사 펼쳐져

EBS 한국사 스타 강사 최태성, 개막 행사 토크콘서트 진행

 

지난 531일부터 62일까지 45000명이 방문해 대성황을 이뤘던 여수 문화재 야행이 다시 한번 시민과 관광객을 찾아온다.

 

여수시는 오는 10일과 11일 이틀간 진남관(국보 제304) 일원에서 ‘2019년도 제2차 여수 문화재 야행이 열린다고 밝혔다.

 

시는 전라좌수영 설치 9주갑(540)을 기념해 전라좌수영의 역사성과 시민 화합에 무게를 두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개막 행사는 10일 저녁 730분 진남관 망해루에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선언, 역사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EBS 한국사 스타 강사인 최태성 씨가 전라좌수영의 역사, 여수문화재 야행으로 이어지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행사 기간 망해루, 매영정, 고소대 일원에 가면 여수시립예술단과 지역 예술인들의 문화공연을 만날 수 있다.

 

진남관과 여수제일교회 주변에서는 거북선스트링아트, 단청드림캐쳐, 진남관 색칠하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타루비 인근 야식 부스에 들르면 콩물, 과일화채, 찐 옥수수 등으로 출출한 배를 달랠 수도 있다.

 

문화재 야행은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 세부 프로그램과 일정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시와 행사추진위원회는 행사기간 진남관임란유물전시관 내에 종합상황실을 마련해 교통·안전 대책 등을 수행한다. 안전사고 등에 대비해 의료반을 가동하고, 방문객 편의를 위해 안내소 3곳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전라좌수영 8년의 기록을 주제로 다채로운 역사 프로그램을 정성껏 준비했다일본의 불합리한 경제보복이 진행 중인 시점에 이충무공의 호국충절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