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졸리 행정체제 권대정 .
대한항공 티볼트 cccc n jd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주 4.5일제 확산과 관광시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주 4.5일제 도입 촉진 및 관광 위기시 협력체계 가오하, 제주 단체관광 인센티브 지원, 워케이션 및 맞춤형 체류 프로그램 개발, 제주관광 정책 상호협력 [추현주 기자 2025-08-23 오후 1:56:26 토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주 4.5일제 확산과 관광시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제주도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위원장 김형선)22일 도청 삼다홀에서 주 4.5일제 확산과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4.5일제 도입 촉진 및 관광 위기 시 협력체계 강화 금융노조 산하 지부와 연계한 제주 단체관광 인센티브 지원 조합원 대상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기회 제공 및 맞춤형 체류 프로그램 개발 제주관광 정책 연계 기타 상호 협력 사업 노동 존중 사회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한다.

 

장기화된 경기 침체와 내수 부진으로 위축된 국내 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노동 존중 사회 실현을 위한 정책 협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제주도는 단체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과 노동친화적 관광 생태계 조성이라는 이중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4.5일제 확산으로 노동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제주관광에 새로운 기회가 만들어질 것이라며 제주도청이 전국 최초로 주 4.5일제를 시범 시행해 국가 정책으로 확산된 만큼, 이번 협약은 노동복지와 관광 활성화를 함께 이루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형선 금융노조위원장은 4.5일제가 국민의 삶을 바꾸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금융 노동자들이 제주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노동과 관광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도는 전국전력노동조합과 한국노총 본부에 이어 금융노조와 세 번째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동계와 긴밀히 협력하며,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과 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등 장기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