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경향 . 권대정 현대카드
감귤 티볼트 jdc cccc n
홈- 뉴스 - 사회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오는 30일부터, 30일부터 마스크 착용의무 권고로 완화 [추현주 기자 2023-01-20 오전 10:57:56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오는 30일부터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3주 연속 확진자 수가 감소하고 있고, 실내마스크 조정지표 4가지 중 3가지가 충족됐다""설 연휴 이후인 30일부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완화한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다만 "감염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의료기관과 약국, 감염취약시설, 대중교통에서의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등 고위험군에 해당되는 분들은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장소에서는 언제든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를 권고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로 백신 접종의 중요성은 더 커졌다""아직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은 하루라도 빨리 접종 받으시길 강력히 권고드린다"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내일부터 거리두기 없는 설 연휴가 시작된다""연휴 기간 동안에도 안정적인 코로나19 진단과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