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jq . 경향 권대정
jdc cccc 감귤 티볼트 n
홈- 뉴스 - 사회

전기 가스요금 인상

전기요금 7.4원, 가스요금 0.4원 인상, 액화천연가스 LNG와 석탄 등 수입단가 폭등 원인 [추현주 기자 2022-10-03 오전 11:59:48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전기 가스요금 인상

정부는 101일자로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이 국제 에너지 가격상승으로 올해 세 번째 인상됐다고 밝혔다.

 

전기요금은 킬로와트시당 7.4원으로 원래 4분기 전기요금이 킬로와트시당 4.9원 오르는 것으로  예고돼 있었으나 인상 폭은 예고보다 더 컸다.

전기요금뿐만 아니라, 가스요금도 추가 인상돼 기존 예고됐던 메가줄당 0.4원보다 더 많은 메가줄당 총 2.7원 인상된다.

이번 인상에 따라 4인 가구의 전기요금 부담은 평균 월 2270, 가스요금은 서울 지역 가구를 기준으로 월 54백 원 오른다.

전기와 가스 요금 인상 폭 확대는 액화천연가스 LNG와 석탄 등 원료의 수입단가 폭등이 원인이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더해 최근 환율 급등까지 겹치면서 LNG와 석탄 가격은 전년 대비 각각 4배 넘게 올랐다.

정부는 겨울이 오면서 에너지 공급 불안이 더 커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강도 높은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공공기관의 난방온도는 기존 18도에서 17도로 낮추고, 공공기관에서의 개인 난방기 사용도 금지한다.

동절기 에너지 사용량을 10% 줄이는 게 정부 계획이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공공부문부터 비상한 각오로 에너지 절약을 시작해 민간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 문화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