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jq 경향 권대정 .
jdc n cccc 티볼트 감귤
홈- 뉴스 - 사회

대구서 31번째 확진자 발생

해외여행 간 적 없어 [권대정 기자 2020-02-18 오후 1:15:12 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대구에서 31번째 우한 폐렴(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영남권에서 우한 폐렴 확진자가 나온 것은 처음이다.

18일 중앙방역대책본부와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에 사는 61세 여성이 이날 새벽 우한 폐렴으로 의심되는 증상을 보여 수성구 보건소에서 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다.

이 여성은 최근 해외 여행을 다녀온 적이 없고, 기존 확진자와 접촉했던 사실도 확인되지 않았다.

31번 환자는 지난 6일 교통사고를 당한 뒤 이튿날 수성구 범어동 한방병원(새로난)에 입원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9일과 16일에는 남구 대구교회에서 2시간씩 예배에도 참여했다. 15일에는 지인과 동구에 있는 호텔(퀸벨호텔)에서 식사를 했다.

현재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대구의료원에서 격리 치료 중이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장 대응팀 12명을 대구에 파견해 대구시 보건당국 등과 협력해 31번 환자의 상세 동선을 파 악하고 있다.

앞서 서울 종로구에 사는 29번 환자(82·남)와 부인인 30번 환자(68)처럼 해외 여행력이 없고, 기존 확진자와 접촉한 적이 없는 등 감염 경로가 불투명해 대구에서도 지역사회 감염 확산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정부는 그동안 국내 유입 차단에 중점을 뒀던 우한 폐렴 방역 대책을 지역사회 감염 확산 차단에도 역량을 집중한다고 전날 발표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