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현대카드 권대정 . jq
n 감귤 cccc jdc 티볼트
홈- 뉴스 - 사회

국내 세번째 우한폐렴 확진자 발생

오늘오전 확진판정, 격리치료중, 중국 해외 단체관광업무 중단 [추현주 기자 2020-01-26 오후 12:34:02 일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국내 우한폐렴 세번째 확진자 발생

국내에서 세 번째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확진 환자는 중국 우한에서 거주하다 지난 20일 일시 귀국한 54살 한국인 남성으로 입국 당시엔 별다른 증상이 없었는데 이후 간헐적으로 기침과 가래증상 등이 생겨 어제 보건당국에 자진 신고했다.

곧바로 경기 명지병원에 격리된 이 남성은 검사 결과 오늘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고, 현재 폐렴 증상은 없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걸로 알려졌다.

오늘 확진 환자를 포함해 지금까지 국내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진 환자는 모두 3명이다.
유사 증상을 보여 보건당국이 모두 48명을 검사해, 이 중 47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1명에 대한 검사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중국은 사망자와 해외 감염자는 계속해서 급증하고 있다.
중국 건강위생보건위원회는 우리시간 9시 기준으로 1천 975명의 확진 환자가 나왔고, 사망자는 어제보다 15명 늘어 56명이라고 밝혔다. 프랑스에서도 최근 중국에 다녀온 3명이 확진 환자로 확인됐고, 캐나다에서도 첫 감염 환자가 나오면서 해외 감염 환자는 30명에 육박하고 있다.

중국은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국내 관광을 막은 데 이어 내일부터는 해외 단체관광 업무를 중단한다. 또, 수도 베이징은 오늘부터 다른 지역을 오가는 모든 버스의 운행을 중단하기로 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