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권대정 jq 경향 .
감귤 jdc cccc n 티볼트
홈- 뉴스 - 사회

알람과의 전쟁

당신의 아침은 [권대정 기자 2015-03-02 오전 11:07:30 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알람과의 전쟁… 당신의 아침은? (유튜브 영상)

 

[믿고 보는 동영상]

수십개 알람을 맞춰 놓아도 쉽사리 잠을 깨기 어려운 때가 있다. 휴대폰 알람을 끄면 자명종 시계가 울리고, 알람 정지 버튼을 눌러도 어디선가 또 다른 알람이 들려온다.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흔한 일이다.

 

이런 상황을 섬세하게 표현한 애니메이션이 새삼 주목 받고 있다. 2009년 유튜브에 업로드 된 단편 애니메이션 '알람(ALARM)'은 한 남성의 치열한 잠깨기 모습을 코믹하게 담고 있다. 그의 모습은 그대로 오늘 아침 나의 모습으로 보이기도 한다. 이런 공감은 거창한 홍보 없이 입소문 만으로 300만건이 넘는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게 된 비결이기도 하다. 메사이 애니메이션 팀은 공식 홈페이지(www.mesai.co.kr)를 통해 "스토리 구상 단계에서 실제로 아침마다 벌어지는 일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알람을 5분 연장에 연장을 거듭하며 겨우 일어나는 모습을 기본으로 독신자 아파트에 살고 있는 한 샐러리맨으로 설정하여 스토리를 풀어나갔다"고 밝혔다.

믿보동알람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