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권대정 행정체제 졸리
n 티볼트 대한항공 jdc cccc
홈- 뉴스 - 정치

윤대통령-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 후 공급망 파트너십 약정 체결

전략물자의 공급망과 에너지 협력 강화해나가기로 해, 바이오, 에너지, 첨단산업 분야의 공급망 협력 강화, 공급망 교란에도 대응 [추현주 기자 2024-10-08 오후 3:55:48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대통령-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 후 공급망 파트너십 약정 체결

윤석열 대통령이 로런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바이오와 에너지 등 첨단산업 분야의 전략물자 공급망 협력을 강화하는 공급망 파트너십 약정을 체결했다.

 

싱가포르 국빈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은 오늘(8) 오전 웡 총리와의 정상회담 직후 열린 언론 발표를 통해 점증하는 국제 경제의 불안정성에 대응해 전략물자의 공급망과 에너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공급망 파트너십 약정을 기초로 바이오, 에너지, 첨단산업 분야의 공급망 협력을 강화하고 공급망 교란에도 함께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세계 3위의 LNG 수입국인 한국과 글로벌 LNG 교역 허브인 싱가포르 간에 체결한 LNG 수급 협력 MOU는 에너지의 안정적인 국제 공급망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급망 파트너십 약정(SCPA)은 다자 협정인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 공급망 협정을 양자 차원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싱가포르가 첫 번째 체결국이다.

 

향후 한국과 싱가포르는 공급망 위기 대응 시스템을 공유하면서 공급망 교란 징후가 포착되면 상호간 신속히 통보하고, 실제 공급망 교란이 발생할 경우 5일 내 긴급회의를 개최하여 공동으로 대응하게 된다.

 

이와 함께 윤 대통령은 미래 발전의 원동력이 될 AI를 포함한 첨단기술과 스타트업 분야의 협력을 심화시켜 나갈 것이라며 오늘 체결된 기술협력 MOU와 스타트업 협력 MOU가 이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양국 정상은 2025년 한-싱가포르 수교 50주년을 맞아 내년에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기로 합의하고, 이를 위한 전략적 공조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