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행정체제 경향 . 권대정
대한항공 jdc 티볼트 n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NH농협은행 '빛나는 제주 청년희망 대출' 융자지원 협약 체결

9일부터 상품 출시, 도내 청년 1,000명에게 총 100억원 규모의 저금리 대출 지원, 제주에 주소를 둔 청년(19~39세) 중 연소득 4500만원 이하 근로자 [추현주 기자 2024-12-06 오후 4:06:57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NH농협은행 '빛나는 제주 청년희망 대출' 융자지원 협약 체결

제주특별자치도는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5일 도청 백록홀에서 청년 저금리 대출상품인 빛나는 제주 청년희망 대출융자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 상품은 9일부터 출시된다.

 

이번 금융지원은 제주도 금융포용정책의 일환으로, 금융포용기금을 활용해 도내 청년 1,000명에게 총 100억 원 규모의 저금리 대출을 지원함으로써 청년 세대의 자산불평등 해소를 도모한다.

 

이번 대출상품은 금융포용기금을 활용해 청년 근로자를 지원하는 지역 금융기관과의 첫 협약 사례다. 이를 통해 도내 청년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낮추고 안정적인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출 대상은 제주에 주소를 둔 청년(19~39) 중 연소득 4,500만원 이하 근로자다. 1인당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상환기간은 최대 3년이다.

 

특히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화된 이차보전을 지원한다. 신용등급 1~3등급은 2.5%, 4~9등급은 3.5%의 이차보전이 적용된다. 금융권 신용대출 평균금리를 7%로 보면 대출자는 실질적으로 3.5~4.5% 금리만 부담하면 된다.

 

대출을 희망하는 청년은 도내 NH농협은행(지점 포함)에서 상담 후 제주도의 융자지원 추천서를 발급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최종 대출 여부는 NH농협은행의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제주도는 이번 대출 지원으로 청년들의 고금리 대출상품 대환과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도는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서민정책금융기관, 경제교육기관 등 관련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도민 대상 서민금융 교육?상담과 금융약자의 경제적 회생 및 재기 지원을 강화하고, 불법사금융과 불법추심, 보이스 피싱 등 금융범죄 예방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대출상품이 청년들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와 안정적인 경제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금융포용기금 확대를 통해 금융약자를 위한 포용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