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졸리 권대정 . 행정체제
n jdc cccc 티볼트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윤 탄핵 청문회 실시 계획 밝혀

김건희 여사와 윤 대통령 장모 최은순 씨,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등 증인 39명과 참고인 7명 출석요구안 야당 단독 의결로 강행 [추현주 기자 2024-07-09 오후 5:27:16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윤 탄핵 청문회 실시 계획 밝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발의를 요구하는 국회 국민청원을 심의하기 위한 청문회 실시 계획을 확정하고, 김건희 여사 등을 증인으로 채택했다.

 

법사위는 전체회의를 열고 김건희 여사와 윤 대통령 장모인 최은순 씨,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등 증인 39명과 참고인 7명의 청문회 출석 요구안을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단독으로 의결했다.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에서도 대통령 탄핵 청원이 법사위에 회부됐지만 폐기된 데다, 국회 청원 절차상 최종적으로 안건이 이송되는 정부에선 탄핵소추에 답을 내놓을 수 없는 만큼 법리적으로 부당하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민주당이 청문회 증인채택 의결을 강행하자 국민의힘은 거세게 반발하며 퇴장했다.

 

법사위는 채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과 대통령 부부 뇌물수수 의혹 등 청원인이 주장한 5가지 윤 대통령 탄핵 사유를 놓고, 오는 19일과 26일 청문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