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전국은 MC 김종국과 즐거운 해피타임"
전국 지자체장 멘트와 인사말씀 / 지자체의 특산물 소개로 지역 홍보 및 소개의 최적화 [권대정 기자 2023-05-24 오후 3:03:11 수요일] djk3545@empas.com
'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 전국민은 MC 김종국과 즐거운 해피타임
전국 지자체장 멘트와 인사말씀 / 지자체의 특산물 소개로 지역홍보 및 소개의 최적합 프로그램
TV조선 음악프로그램 '노래하는 대한민국'이 전국 지자체의 홍보와 국민적 홍보프로그램으로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4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오는 5월 28일(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편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래하는 대한민국'은 방송인 김종국이 진행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전국민 아마추어 노래자랑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7시50분 전파를 타는 '노래하는 대한민국'은 MC 김종국이 직접 연출과 제작까지 1인 3역을 맡고 있다.
노래자랑 스타일의 새 프로그램은 기존 KBS '전국노래자랑'과 확연히 다른 포맷과 구성으로 진행, 무엇보다 기존 방송과 차별화를 보이며, TV조선의 신개념 버라이어티 일요일 저녁 안방극장에 유쾌한 즐거움을 듬뿍 안겨 주고 있다.
그는 또 트로트 오디션 바람 이후 방송가에 새로운 판도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종국은 이번 노래자랑 프로그램을 탄생시키기 위해 수개월 전부터 전국의 지자체 등을 직접 뛰어다니며 방송에 필요한 제반 필요조건들을 협의해왔다.
MC 김종국은 "무대를 꾸미는 주인공들은 농촌과 어촌, 도시의 재래시장 등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는 바로 내 이웃사람들"이라면서 "아마추어 오디션 중에서도 가장 편안하고 즐겁게 즐길 유쾌한 노래대결이라고 보시면 된다"고 말하고 있다.
지역 명물 유명인이나 재주꾼들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숨은 주특기를 뽐내면 누구라도 '스타'로 대접받을 수 있는 기회의 무대다. 종편채널에서 처음 시도되는 '전국노래자랑' 스타일의 첫 경쟁프로그램이기도 하다.
![]() |
| 사전 녹화에서는 매회 지역 특산물 소개와 설운도, 김수희, 강진, 조정민 등이 초대 가수들이 출연해 무대를 달궜다. 사진 왼쪽부터 가수 설운도 조정민 김수희. /노래하는 대한민국 |
특히 김종국이 마이크를 들고 진행하는 '찾아가는 예심'과 '즉석 댄스왕 뽑기' 등 재미와 박진감을 더한 구성들이 눈길을 끈다. 예심을 거친 15명이 본선에 올라 노래대결을 펼치면 MC를 포함한 총10(MC 김종국+악단 멤버 9명)이 각각 즉석에서 점수(7점 8점 9점 10점 중 택일)주고 총점을 환산해 순위를 가른다.
최종 5명의 입상자들에게 상금(대상 200, 우수상 100, 장려상 50, 인기상 50, 댄스왕 50)이 수여되고, '땡 탈락'이 없이 본선 진출자 전원(10명에게 메달)이 수상하는 방식이어서 화기애애하다.
지난 2월 경남 창원특례시를 시작으로 경북 문경시 편, 창원 편, 서울 강남구 편 등 오는 5월 28일(일)[인천광역시 미추홀구]편까지 녹화를 마친 가운데 매회 지역 특산물 소개와 설운도, 김수희, 강진, 조정민, 김용임 등의 특급 초대 가수들이 출연해 무대를 달구고 있고 MC 김종국의 구수하고 정겨운 진행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2차 제주도 노동정책 기본계획 발표
제주특별자치도가 향후 5년간 449억 원을 투입해 노동자 안전과 권익을 강화하는..
-
제주도 내년 1월 1일~2일까지 강풍..
제주특별자치도가 새해 첫날부터 이틀간 강풍을 동반한 눈 예보에 따라 선제적 대응..
-
2025년 제주특별자치도 명장 선정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산업 발전과 숙련기술의 전승에 기여한 ‘2025년 제주특별자..
-
2025년 하반기 공직자 퇴임식 열어
제주특별자치도는 30일 오전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2025년 하반기 공직자 퇴임..
-
제주도, 2026년도 기후환경 분야 ..
제주특별자치도는 2026년도 기후환경 분야 예산을 전년 대비 18.9% 증액한 ..
-
제주도 제6기 마을세무사 18명 위촉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 무료 세무상담을 담당할 제6기 마을세무사 18명을 위촉한다..
-
제주도립미술관, 나라 요시토모 작품 ..
제주특별자치도 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은 국제교류전 《바람과 숲의 대화》에서 나..
-
4개 특별자치도 특별법 개정 공동성명..
제주특별자치도를 비롯한 세종·강원·전북 등 4개 특별자치시도가 지방분권 실현과 ..
-
제주 첫 고령자복지주택 본격 운영
공공임대주택에 사회복지시설을 결합해‘집’과 ‘돌봄’을 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제주..
-
제주불교사회봉사회, 소아암 환아치료비..
제주불교사회봉사회(이사장 한연수, 회장 한경순) 회원일동은 지난 12월 13일(..
-
제주 애니카랜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특별자치도 명장(자동차정비) 애니카랜드연동점 이창열대표는 지난 12월 5일,..
-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운영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내년 1월 6일부터 28일까지 도내 농..
-
제주도 제주지식산업센터 개소 본격 운영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후 2시 제주시 516로 소재 제주지식산업센터를 개소하..
-
제주도 2025년 문화상 시상식 개최
제주도는 19일 오전 10시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문화헌장 선포식 및 2025년..
-
제주도 내년 1월부터 거문오름 분화구..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내년 1월부터 거문오름 분화구 코스에 대한 자율탐방..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

















본 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42, 802호(노형동) Tel: 064-745-9933, Fax: 064-744-9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