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회 동양대 총장만 빼고 합의
93명에서 13명으로 축약 [권대정 기자 2019-09-05 오후 2:02:35 목요일] djk3545@empas.com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를 하루 앞둔 5일 여야가 11명의 증인·참고인 명단에 합의했다. 막판에 조 후보자 딸의 허위 표창장 의혹을 빚고 있는 동양대학교의 최성해 총장을 증인으로 세우는 문제 등으로 충돌했으나 논의 끝에 최 총장을 제외한 11명으로 명단을 확정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야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자유한국당 김도읍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법사위원장실에서 만나 증인 명단을 조율하는 회의를 했다. 이 과정에서 두 간사는 최 총장을 증인으로 채택하는 부분 등에서 이견을 보였다.
김 의원은 “우리가 핵심 증인 다 양보했다. 93명에서 12명으로 축약했다. 이걸 못 받아서 하루를 넘기나”라고 성토했다.
송 의원은 “그렇게 정치공세 하는 사람(최 총장)을 증인으로 한다는 것인가”라며 “조국 사퇴하라고 정치공세를 하는 사람을 불러서 청문회를 정치공세의 장으로 만드려는 것이냐”고 맞받았다.
그러자 김 의원은 “동양대 총장 표창장이 학교에선 준 적 없다고 하고, 본인들은 받았다고 하고 있는데, 그 부분에서 조 후보자 책임이 왜 없다는 거냐”고 따졌다.
이에 송 의원은 “딸 청문회, 배우자 청문회가 아니다”라며 “동양대 상장에 대해 조 후보자가 어떻게 했다라는 게 나왔냐. 증인 채택을 하자는 건 조 후보자 가족을 망신주려는 것이거나 정치선전을 하려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이날 논의는 2시간 만인 오전 11시10분쯤 끝났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한라산국립공원 한라산 사계절프로그램 ..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소장 홍원석)이 7월 11일 한라산 사..
-
제주도 2025년 여름철 폭염대책 준..
제주도는 27일 오후 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진명기 행정부지사 주재로 ‘..
-
제주도 '새정부 출범 대응 정책협의체..
제주특별자치도는 27일 오후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도의회, 도교육청과 함께 ‘새정..
-
제주도 청년활동 역량 강화 프로그램 ..
제주특별자치도가 청년들의 관점에서 지역 문제를 발견하고 창의적 해결책을 모색하는..
-
2025년 국가서비스대상 워케이션 부..
제주특별자치도가 운영하는 ‘제주워케이션’이 2025년 ‘국가서비스대상’ 워케이션..
-
제주목 관아에서 '한라춘사제 백일장 ..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주인공들이 백일장에 참여했던 제주목 관아..
-
제주도 공공기관 소속 워케이션 사업 ..
제주특별자치도가 중앙부처,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공공기관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
제주도 12개 해수욕장 오늘부터 조기..
제주도 12개 해수욕장이 조기 개장한다. 오늘(24일) 10개 해수욕장을 시작으..
-
제주도-제주테크노파크, 용암해수 미네..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지영흔, 이하 ‘JTP’)는 최근 식품..
-
조천읍 교래리 마을 발전추진위원회 위..
조천읍 교래리장(이장나봉길)은 마을 발전추진위원회 전호청 위원장을 비롯한 주민 ..
-
제주도 65세 이상 노인고용촉진장려금..
제주특별자치도가 65세 이상 어르신의 안정적 일자리 제공과 사업체 지원을 위해 ..
-
제주도 해양수산연구원 2025년 해양..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원장 현재민)이 미래세대에게 해양환경보전의 중요성을..
-
제주도 프랑스 이탈리아 방문 문화교류..
제주특별자치도가 22일부터 26일까지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방문해 양국과의 문화교..
-
제주도 공공임대형 제주지식산업센터 완공
제주특별자치도가 303억원을 투입해 건설한 ‘공공임대형 제주지식산업센터’가 완공..
-
제주도 '환경을 위한 1보, 1회용컵..
제주특별자치도가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전국적으로 우수성을 ..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