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졸리 . 권대정 경향
티볼트 대한항공 jdc n cccc
홈- 뉴스 - 정치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회 발족

국익 중심의 외교안보를 뒷받침 하기위해 각 분야 전문가 54명 자문위원 구성, 국방 외교 통일 경제안보 사이버안보 재난관리 등 6개 분과로 조직 [추현주 기자 2026-02-11 오후 4:23:48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회 발족

청와대는 11일 제1기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 위촉식 및 전체회의를 개최해 정책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54명의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국민주권정부 출범 후 처음 발족된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회는 정부의 국익 중심의 외교안보를 뒷받침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 54명으로 구성됐다.

 

국방·외교·통일·경제안보·사이버안보·재난관리 등 6개 분과로 조직됐으며 전통적인 안보 위협뿐 아니라 신안보 경제안보 재난관리 등 급변하는 국제 환경에 따른 다양한 도전에 대한 대응책 마련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식, 정책제언 공유 및 종합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안보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위 실장은 모두발언에서 국가 안보는 정파를 넘어선 국민의 생존문제라며 우리 정부의 정책에 대해 가감 없는 의견과 창의적인 제언을 아끼지 말아달라고 강조했다. 향후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회는 전체회의, 분과 회의, 실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채널 등을 통해 국가안보실 정책 수립 및 주요 현안에 대한 자문을 지속할 예정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