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대정 졸리 행정체제 경향
티볼트 jdc 대한항공 n cccc
홈- 뉴스 - 정치

광주 전남 통합 자치단체 명칭 전남광주특별시로 결정

약칭 광주특별시로 27일 결정, 주청사는 두지 않고 광주시청, 전남 무안, 전남 동부 등 균형있게 사용하기로, 28일 특별법 발의해 통합 추진에 속도 낼 것으로 관측 [추현주 기자 2026-01-27 오후 1:31:40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광주 전남 통합 자치단체 명칭 전남광주특별시로 경절

광주·전남 통합 자치단체 명칭을 27전남광주특별시로 하기로 하고 약칭은 광주특별시로 하기로 결정됐다. 주 청사는 두지 않고 광주시청, 전남 무안, 전남 동부 등 청사를 균형 있게 사용하기로 했다.

 

27일 국회에서 열린 광주전남 특별법 검토 시·도지사-국회의원 제4차 간담회에 참석한 시·도지사와 국회의원들은 추진위는 장시간 회의를 했고, 주 청사를 두는 것 자체가 통합에 걸림돌이 된다는 데에 의견이 일치했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정하지 않기로 했다고 했다.

 

그동안 광주시와 전남도는 통합 자치단체 명칭을 광주전남특별시로 할지, ‘전남광주특별시로 할지를 두고 의견차를 보여왔다. 주청사 위치를 두고도 갈등을 빚어왔다.

 

이번 합의로 광주·전남 의원들은 28일 정도에 특별법을 발의해 통합 추진에 속도를 낼 것으로 관측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