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행정체제 졸리 . 권대정
티볼트 n cccc jdc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이탈리아 총리 오는 17일 한국 공식 방한

이재명 대통령과 19일 정상회담과 오찬 예정, 인공지능 우주 방산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폭넓게 협의할 예정 [추현주 기자 2026-01-09 오후 12:58:50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이탈리아 총리 오는 17일 한국 공식 방한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오는 17일부터 23일 일정으로 한국을 공식 방한해 이재명 대통령과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을 갖을 예정이다.

 

멜로니 총리는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는 첫 외빈이다. 이탈리아 총리가 양자 방한을 하는 것은 19년 만이다.

 

청와대는 "정상회담에서는 유럽연합(EU) 내 우리의 4대 교역 대상국이자, 한 해 약 백만 명의 우리 국민이 방문하고 있는 이탈리아와 주요 협력 분야 및 국제 연안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라며 "구체적으로 교역·투자, 인공지능(AI)·우주· 방산· 반도체 등 첨단산업과 과학기술 협력, 교육·문화 협력, 인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폭넓게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멜로니 총리의 이번 방한은 유럽의 정치·경제·군사 강국이자, 문화·예술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2018년 수립된 양국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도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