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행정체제 졸리 권대정
티볼트 cccc 대한항공 n jdc
홈- 뉴스 - 정치

국민의 힘 정책위의장 정점식 의원 내정

지명직 최고위원 조광한 전 남양주시장 임명, 당대표 특보단장 김대식 의원 임명, [추현주 기자 2026-01-08 오후 3:48:11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국민의 힘 정책위의장 정점식 의원 내정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김도읍 의원의 사퇴로 공석이 된 정책위의장으로 3선 정점식 의원을 내정했다. 대표 취임 이후 공석이었던 지명직 최고위원에는 조광한 전 남양주시장이 임명됐다.

 

또 당대표 특보단장에는 부산 초선 김대식 의원이 임명됐다. 신설된 당대표 정무실장직에는 초선 비례대표 김장겸 의원이 지명됐다.

 

국민의힘은 8일 최고위원회의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당직 인선을 의결했다.

 

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최고위원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정책위의장에 정점식 의원이 지명됐다""장 대표가 최고위원들에게 설명했고, 당대표와 원내대표와 이미 협의한 사항"이라고 말했다.

 

경남 통영고성을 지역구로 둔 3선의 정 의원은 지난 2024년 황우여 비상대책위원회 당시 정책위의장을 역임한 바 있다. 지난해 6·3 대선 패배 직후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체제에선 사무총장을 지내기도 했다. 정책위의장은 지방선거 정책과 공약을 주도하는 핵심 요직으로, 조만간 열릴 의원총회 추인을 받아 정식 임명될 예정이다.

 

최 수석대변인은 "다선 의원으로서 정치 현안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고, 이미 여러 차례 당 정책을 맡아온 적임자로 판단된다"고 정 정책위의장 지명 배경을 설명했다.

 

또 장 대표는 지난해 8월 대표 취임 이후 공석이었던 지명직 최고위원 자리에는 남양주시장 출신인 조광한 현 남양주병 당협위원장을 지명했다.

 

조광한 신임 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 출신의 수도권 원외 호남 출신 인사다. 민주당 소속으로 남양주시장을 역임하고 있을 당시 경기도지사였던 이재명 대통령과 공개적으로 대립각을 세운 바 있다.

 

이후 2022년 민주당을 공식 탈당하고 이듬해 9월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이후 '이재명 저격수'라 불리며 활동을 이어오다, 2024년 총선 당시 경기 남양주병에 출마하기도 했다. 성향은 친윤(친윤석열) 성향으로 분류된다.

 

이에 대해 최 수석대변인은 "조 위원장은 원외당협위원장 가운데 최연장자로 풍부한 행정 경험과 정치 경륜을 갖췄다""현재 주요 당직에 원외당협위원장이 임명이 안된 상황에서 원외 당협위원 간 소통을 해주실 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조 위원장은 민주당 소속으로 남양주 시장을 역임했고 이재명 당시 경기도지사와 대립각을 세우는 등 합리적이고 적극적인 문제 제기로 주목을 받았다""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의 정치 행정 운영 방식의 구조적 한계를 정확히 이해하는 분으로 향후 현 정부와 여당 실정에 효과적인 대응책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는 당대표 특보단장에 김대식 의원을, 정무실장에는 언론인 출신의 김장겸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김대식 의원은 여의도연구원장 재직 경험 등을 통해 정책 전문성, 현장 감각을 고루 갖춘 인물로 당 핵심 현안에 대해 전략적 조언과 조정 역할을 수행해 온 바 있다""특보단장은 당대표 직속자문조직으로 주요 정책과 정부 안에 대해서 전략적 도전은 물론 당의 외연 확장에 주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설된 정무실장직으로는 김장겸 의원이 임명됐다""언론인 출신으로서 언론과 소통하고 비서실장과 분담해서 당대표를 보좌하고 조직을 강화해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