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경향 졸리 . 권대정
jdc 티볼트 cccc n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시진핑, 한한령 단계적 해결 밝혀

5일 한중정상회담에서 점진적이고 단계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밝혀 [추현주 기자 2026-01-07 오전 10:00:28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시진핑, 한한령 단계적 해결 밝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 5일 이재명 대통령과의 한중 정상회담에서 문화 콘텐츠 교류를 놓고 "석 자 얼음은 한 번에 녹지 않고, 과일은 익으면 저절로 떨어진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의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조치와 관련해 점진적이고 단계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강유정 청와대 대변인은 6일 오후 중국 상하이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한·중 정상회담 당시 시 주석의 발언을 전했다.

 

강 대변인은 시 주석의 발언에 대해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를 만큼 흐르는 것이 (필요하고) 단계적·점진적으로 (한한령 완화가) 필요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였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한국과 중국은 가까운 이웃으로 상생이 절실하다"며 양국 국민들의 정서 회복을 위해 바둑대회나 축구대회를 열고 판다 한 쌍을 제2호 국가거점 동물원인 광주 우치동물원에 대여해 줄 것을 시 주석에게 제안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