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졸리 행정체제 .
cccc 티볼트 대한항공 jdc n
홈- 뉴스 - 정치

이재명 대통령, 내년 초 방중일정 발표 예정

내년 초 국빈 방중 일정 중국과 동시에 발표할 예정, 북미 대화 견인을 위한 중국의 역할 적극적으로 촉구, 양국이 동북아의 평화 번영 협력할 것인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방안 찻게 될 것 [추현주 기자 2025-12-22 오후 4:17:27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이재명 대통령, 내년 초 방중일정 발표 예정

조현 외교부 장관은 22일 이재명 대통령의 내년 초 국빈 방중 일정을 곧 중국과 동시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의 방중 일정과 한중 정상회담의 주요 안건이 대부분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조 장관은 한중 정상회담에서 다뤄질 의제에 대해선 "북한이 어떻게든 대화 테이블로 나올 수 있도록 중국의 협조를 구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 될 것"이라고 말해 내년도 남북, 북미 대화 견인을 위한 중국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촉구할 것임을 시사했다.

 

또한 "전략적으로 양국이 동북아의 평화·번영을 위해 어떻게 협력해 나갈 것인가, 특히 중국의 경제적 발전이 한국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정부가 고민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웃 국가 간에 잘 지내려면 담장도 깨끗하게 잘 쌓고 잘 고치고 잘 지켜야 한다"라며 그런 차원에서 서해 구조물 문제도 다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