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행정체제 졸리 경향 .
jdc 티볼트 cccc 대한항공 n
홈- 뉴스 - 정치

이재명 대통령, 취임 30일 맞아 기자회견 열어

민생 경제 정치 외교안보, 사회문화 등 세 가지 분야에 대한 국정 운영 방향 밝혀, 코스피 5천 시대 달성 부동산 시장 안정, 국익 중심 실용 외교 이뤄내겠다 밝혀 [추현주 기자 2025-07-03 오후 3:57:32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이재명 대통령, 취임 30일맞아 기자회견 열어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30일을 맞아 기자회견을 열어 민생·경제, 정치·외교안보, 사회·문화 등 세 가지 분야에 대한 국정 운영 방향을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2시간 가량 이어진 기자회견에서 이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지난 30일은 민생 회복에 전력을 다해 온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남은 411개월 간의 국정 운영 방향을 크게 세 가지로 제시했다.

 

민생 안정과 경제 성장, 사회 안전망 보장, 국민의 안전하고 평화로운 일상 보장으로 밝혔다.

 

이 대통령은 '코스피 5천 시대'를 달성하고, 부동산 시장은 안정시키겠다고 말했다단절된 남북간 소통을 재개하고,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국익 중심 실용 외교'를 이뤄내겠단 구상도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번 추경이 내수 진작을 위한 마중물이 될 거라며, 민생회복지원금의 추가 지급을 위한 추경 여부는 재정 상황이 녹록지 않은 만큼 그 때 가봐야 안다고 답했다.

 

사법 제도 개혁과 관련해선, 수사권과 기소권 분리엔 이견이 없어 보이지만 부작용은 최소화해야 한다면서, 구체적인 시기와 방식은 입법권을 가진 국회에서 결단할 일이라고 말했다.

 

최대 현안인 미국과의 관세 협상에 있어서는 오는 8일까지 끝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