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0 S/S 서울패션위크 개최 '해외바이어 집중초청'
14일(월)~19일(일) 6일간 열려, 트레이드 쇼에 120개 브랜드 참가 [추현주 기자 2019-10-09 오후 4:44:42 수요일] wiz2024@empas.com
서울시가 오는 10월 14일(월)부터 19일(토)까지 6일간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와 신진 디자이너의 다채로운 패션쇼, 도합 120개 브랜드와 e-커머스 바잉 관계자가 집결하는 전문 수주상담회 등을 마련하는 2020 S/S 서울패션위크를 개최한다.
2000년 시작되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서울패션위크’는 패션쇼(서울컬렉션 등), 트레이드쇼(수주상담회), 시민참여행사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천만 서울시민과 전 세계 ‘패션피플’을 찾아간다.
10월 서울패션위크에서는 크게 4가지 종류의 패션쇼가 펼쳐진다.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가 펼치는 ‘서울컬렉션’, 신진 패션디자이너가 펼치는 ‘제너레이션 넥스트’, 세계 4대 패션위크인 런던 패션위크와의 교류협력 일환으로 개최하는 ‘해외교류 패션쇼’, 대학생 패션 꿈나무가 펼치는 ‘대학생 우수작품 패션쇼’이다.
‘서울컬렉션’에서는 지춘희, 장광효, 송지오 등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의 다채로운 패션쇼를 총 33회 만날 수 있다. 패션쇼 진행장소는 'DDP 알림 2관' 또는 '살림터 지하 3층'이며, 자세한 진행시간 및 진행장소는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http://www.seoulfashionweek.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패션유행을 만들고, K-패션의 저변을 넓혀나갈 신진 디자이너들의 패션쇼인 '제너레이션 넥스트(Generation Next)'도 총 20회 진행된다. 진행장소는 DDP 어울림광장 중앙에 설치된 'GN관'이며, 문제이, 윤석운 등 신진 디자이너들의 창의적 패션쇼를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런던 패션디자이너의 ‘해외교류 패션쇼’와 차세대 패션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생 우수작품 패션쇼’도 각각 1회씩 열려 10월의 서울을 패션으로 다채롭게 마련된다. 또한 서울패션위크의 모든 컬렉션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와 브이 라이브(V LIVE)의 ‘스타일라이브(StyLive)’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된다. DDP 어울림광장에서는 대형미디어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를 진행, 이번 시즌에도 시민들이 패션위크를 함께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울 패션디자이너의 수주확대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전문 수주상담회인 ‘트레이드 쇼’도 개최된다. 이번 '트레이드 쇼'에는 120개 브랜드가 참가하고 국내외 바이어는 500명 이상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중국을 비롯한 홍콩, 대만, 태국, 두바이 등 구매력 높은 아시아권 12개국 바이어 135명을 집중 초대하였고, 참여 디자이너와 바이어 간 “1:1 비즈니스 미팅” 운영을 지원하여 서울 우수 패션제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도모한다.
뿐만 아니라, 패션시장에서의 영향력과 패션 거래 규모가 큰 네타포르테, 매치스 패션 등 ‘e-커머스’ 바잉 관계자도 서울패션위크 현장을 찾아 우수제품을 수주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패션위크에서는 명예디자이너 전시, 지속가능패션 포럼, 멘토링 세미나, 포트폴리오 리뷰 등 시민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명예디자이너'로 선정된 설윤형 디자이너의 패션 전시회가 10월 15일(화)부터 11월 7일(목)까지 DDP 둘레길 2층에서 진행된다. 원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
또한 '서울패션위크'에는 패션에 관심많은 국내외 패션인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만큼, 패션쇼 뿐만이 아니라 향후 ‘패션의 미래’를 고민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포럼도 개최하여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울패션위크' 기간에는 패션 전문가들의 멘토링 세미나(10월 19일(토) 살림터 2층 라운드홀), 유명 패션 에디터들의 포트폴리오 리뷰(10월 17일(목) 살림터 3층 도서관)도 진행된다. 어울림광장에서는 스냅사진 촬영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디자이너들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샘플마켓도 열어 패션위크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서울패션위크'를 전 세계에 알리고 서울 패션 디자이너를 홍보하기 위해 수준높은 콘텐츠 제작에 주력할 계획이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번 시즌에는 최초로 미국의 저명한 글로벌 패션매체인 'WWD'와 협력하기로 하였다. 'WWD'는 '2020 S/S 서울패션위크 스페셜 에디션'을 3만 부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고, 패션위크 기간 동안에는 컬렉션 리뷰를 제작하여, 빠르고 현장감 있게 패션위크 브랜드 정보를 전 세계에 전할 예정이다.
전미경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은 “향후 K-뷰티, 팝, 아트 등 ‘K-컬쳐’ 분야와도 협업하여 서울패션위크를 ‘K-스타일 페스티벌’로 확장해 나가고, 글로벌 PR을 강화하여 K-패션의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글로벌 시장 수주확대를 위한 내실있는 바이어 초청과 홍보 콘텐츠 제작에도 집중하여, 서울 패션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고 서울의 콘텐츠가 전 세계에 알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우주산업 클러스터 지정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위성정보 활용·실증 분야 우주산..
-
제주도 2025년 제6회 지방공무원 ..
제주특별자치도는 11월 1일 한라중학교에서 2025년 제6회 지방공무원 임용 필..
-
제주도 2026년 고품질 감귤 생산시..
제주특별자치도와 농협경제지주㈜ 제주본부, 감귤농업협동조합은 2026년 자유무역협..
-
제주도 2025년 정신건강박람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영은)와 함께 지난 2..
-
제주도 한라산 대청결 운동 전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28일 ‘한라산..
-
제주도 제주외항 2단계 잡화부두 개발..
제주특별자치도는 총사업비 632억원 규모의 제주외항 2단계 잡화부두 개발사업이 ..
-
2035 제주 탄소중립 협의체 24일..
대한민국 최초의 탄소중립 섬을 향한 ‘2035 제주 탄소중립 협의체’가 24일 ..
-
제주도 제32회 한일해협 연안 시도현..
제주에서 8년 만에 한국과 일본 8개 지역이 참여하는 수산 분야 국제 교류회의가..
-
제17회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 열려
제주의 대표 수산물 참굴비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제17회 추자도 참굴비..
-
제주도 2025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함께 오는 29일부터 31일까..
-
제주도 인공지능 양성 '2025 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인공지능(AI)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
제주도-뉴욕한인회와 글로벌 협력 네트..
제주특별자치도가 미국 동부 50만 한인을 대표하는 뉴욕한인회와 손잡고 경제·관광..
-
제주도 산불재난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제주특별자치도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
-
제 46회 김만덕상에 송금순씨 수상
제 46회 김만덕상에 26년간 재난구호와 사회봉사로 나눔을 실천해 온 송금순 씨..
-
제주도 2025년 지진안전주간 운영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지진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













.jpeg)


본 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42, 802호(노형동, 정한오피스텔) Tel: 064-745-9933, Fax: 064-744-9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