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현대카드 jq 권대정
cccc n 티볼트 감귤 jdc
홈- 뉴스 - 문화

제주 자연과 청량한 싱잉볼 소리 담은 '사운드배스: 몸과 마음이 하나되는 시간' 개봉

제주 자연과 청량한 싱잉볼 소리 담은 '사운드배스: 몸과 마음이 하나되는 시간' 개봉 [김형인 기자 2021-07-02 오후 3:52:02 금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일상’을 추구하는 웰니스 & 마인드풀니스 플랫폼 마인드그라운드는 명상 콘텐츠 '사운드 배스: 몸과 마음이 하나되는 시간'을 제작해 CGV 청담씨네시티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개봉한다고 2일 밝혔다.

 

싱잉볼, 오션드럼, 챠임벨, 띵샤, 실량, 벨 등 6가지 명상악기가 만들어내는 소리의 향연을 극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펼쳐진다.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일상’을 추구하는 웰니스 & 마인드풀니스 플랫폼 마인드그라운드는 명상 콘텐츠 '사운드 배스: 몸과 마음이 하나되는 시간'을 제작해  CGV 청담씨네시티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개봉한다고 2일 밝혔다.

 

마인드그라운드, (사)글로벌평화예술문화재단, (사)아시아명상협회가 공동주최해 제작한 명상영화 '사운드 배스: 몸과 마음이 하나되는 시간'은 환상의 섬 제주의 풍경과 치유의 소리를 모아 만든 50분짜리 명상 콘텐츠다. 티벳 싱잉볼 마스터 김현주가 연주했으며, 태초의 소리로 여겨지는 ‘옴’ 소리로 시작한 후 싱잉볼 연주를 중심으로 여섯 가지 명상악기가 제주 자연을 배경으로 조화로운 소리를 펼쳐낸다.

 

영화의 제목이자 같은 이름의 명상기법, 또 테라피의 일종인 ‘사운드 배스’는 소리를 통해 몸과 마음의 정화를 꾀한다. 소리의 진동과 파동에 집중함으로써 현재의 감각에 머무르고, 그 속에서 고요함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다.

 

싱잉볼을 비롯한 명상악기 연주는 명상, 요가와 다양한 웰니스 산업에서 치유 기법으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인간의 뇌는 여러 가지 뇌파를 통해 신체활동과 정신상태를 조절하고, 사운드 배스를 통해 만날 소리는 일반적인 휴식 상태의 뇌파인 알파파에서 더 나아가 더욱 깊은 이완상태인 세타, 델타 상태까지 뇌파를 활성화시켜 몸과 마음을 이완하게 한다.

 

영화는 2일과 10일, 16일, 24일 총 6회에 걸쳐 상영한다.

 

티켓가는 2만원,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예매는 CGV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올 여름, 복잡하고 뜨거운 머리를 식히기를 원한다면 CGV 청담씨네시티 프라이빗 시네마로 소리의 바다를 찾아 나서보자.


극장 의자에 몸을 깊이 묻고 앉아 상영관 전체를 가득 메우는 소리에 집중하는 것으로 몸과 마음을 개운하게 씻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