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현대카드 . jq 권대정
jdc cccc n 티볼트 감귤
홈- 뉴스 - 문화

양평원, 2021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접수

양평원, 2021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접수 [김형인 기자 2021-06-26 오후 2:18:51 토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제12회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접수를 7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전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제12회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접수를 7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전했다.

 

양평원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교육부, 한국아동청소년문학학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청소년, 성평등 쓰고 그리다'로, 아동부(13세 이하)와 청소년부(14세~만24세 이하)로 나눠 진행된다.

참여자는 자신의 일상 속 경험과 다양한 사회영역의 소재를 성인지 감수성에 기반해 비평, 재해석하거나 대안을 상상함으로써, '성평등 실천', '성별고정관념?성차별?혐오표현 개선', '성폭력 등 성별에 기반한 폭력 예방' 등의 메시지를 이야기로 펼치면 된다.

청소년부는 긴 글에 해당하는 단편소설부터 짧은 글의 시?산문 등을 포함한 예술성 있는 문학 작품을, 아동부는 글?그림(포스터, 동시, 그림일기 등)으로 참신하게 표현한 작품을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공모 취지 설명과 함께 준비 과정에 도움을 주는 영상을 제작해 소재 선정과 표현, 아이디어 도출 등 창작활동에 필요한 내용을 제공했다.

영상제작에는 글·그림 작가, 문학 전문가가 참여했고, 총 5편의 시리즈로 공모전 누리집과 젠더온을 통해 공개됐다.

접수된 작품은  7월1일부터 8월6일까지 심사 진행 이후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9월중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부문별 우수 작품에 대해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금상(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 은상, 동상과 특선 등을 시상한다.(총 상금 1520만원 규모)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