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체제 졸리 권대정 경향
n jdc 티볼트 cccc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일하는 청년 지원사업 모집기간 한시적 확대

올해 8월과 9월에도 신청가능하도록 확대, 신청월 1일부터 10일까지 '일하는 청년 보금자리'를 11일부터 20일까지 '청년 취업 희망 프로젝트' 신청 [추현주 기자 2024-08-08 오후 12:48:04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일하는 청년 지원사업 모집기간 한시적 확대

제주특별자치도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일하는 청년 지원사업의 모집기간을 한시적으로 확대한다.

 

제주도는 일하는 청년 취업지원 희망프로젝트일하는 청년 보금자리 지원사업을 통해 미취업 청년을 채용하는 중소기업에 인건비를, 청년 근로자에게는 주거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청년과 중소기업의 정책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기존 분기별(1, 4, 7, 10) 신청 방식에서 올해 한시적으로 8월과 9월에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확대된다.

 

참여 희망기업은 신청월 1일부터 10일까지 일하는 청년 보금자리, 11일부터 20일까지 청년 취업 희망 프로젝트를 신청할 수 있다. 제주도청 경제일자리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접수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일자리통합플랫폼 : www.jeju.go.kr/jejusupport/index.htm)

 

자세한 내용은 전화(064-710-3793, 3797)로 문의하거나 제주도청 누리집(www.jeju.go.kr) 도정뉴스-도정소식-입법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일하는 청년 취업지원 희망프로젝트 사업은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한 중소기업에 1명당 월 50~70만 원의 인건비를 최대 2년간 지원한다.

 

일하는 청년 보금자리 지원사업은 청년근로자의 숙소 임차료(또는 주택보조금)를 지원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매월 최대 30만원 범위에서 1년간 지원이 이뤄진다.

 

제주도는 신청기업과 참여 청년근로자에 대한 자격조회와 서류심사를 통해 사업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은 분기별로 지원금을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해 청년 지원사업을 통해 853개 기업에서 1,303명의 청년이 인건비와 주거비 혜택을 받아 청년이 지역 일자리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많은 보탬이 되고 있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추가 접수를 통해 많은 청년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고, 중소기업은 청년근로자의 장기근속과 인건비 절감으로 경영애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추가 접수기간에 많은 기업과 청년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