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q 경향 현대카드 권대정
jdc n 감귤 티볼트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2023년 1차 물가대책위원회 회의 개최

정부 성수품 집중 공급 확대, 수산물 비축물량 전년대비 20%확대, 착한가격업소 캠페인, 4종 공공요금 상반기까지 동결 [추현주 기자 2023-01-10 오후 5:23:04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2023년 1차 물가대책위원회 회의 개최

제주도는 9일 오후 230분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2023년 제1차 제주특별자치도 물가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설 물가동향을 공유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농축수산물 물가가 안정세에 있지만, 1월은 계절적 요인과 설 성수품 수요로 가격이 오를 여지가 있는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제주도는 정부 성수품 공급물량 사전확보로 집중 공급·확대, 제주산 돼지고기, 한우 1일 최대물량 도축, 수산물 비축물량 공급 전년 대비 20% 확대, 다양한 성수품 할인행사 진행, 분야별 지도점검반 중점 운영, 동네슈퍼 제수용품 최대 25% 할인, 재래시장,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캠페인, 탐나는전 소상공인 이용장려정책 등 물가 관리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4종의 공공요금을 상반기까지 동결하는 2023년 지방공공요금 관리계획도 발표했다.

 

제주도는 상하수도 요금을 제외한 택시요금, 시내버스요금, 종량제쓰레기봉투, 도시가스(소매) 요금은 상반기까지 동결한다.

 

이에 택시요금 등 부득이 인상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조정은 하반기로 넘기고, 인상률과 인상시기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구만섭 제주도 행정부지사는 올 상반기까지 엄중한 물가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도정은 정부 및 농수축협 등 생산자단체와 함께 농축수산물 수급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지방공공요금의 안정적 관리를 통해 도민들이 보다 넉넉하게 설 명절을 보내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