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체육회 성추행사건 사과
참담한 심정 [권대정 기자 2022-06-15 오후 1:53:04 수요일] djk3545@empas.com
제주도체육회는 최근 소년체전 성추행 사건에 대해 공식적으로 공개 사과했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는 14일 오전 11시 제주도체육회 2층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무처 관리자의 추행 사건과 관련해 부평국 도체육회 회장은 "지난 전국소년체육대회 기간 중 도체육회 관계자의 불미스러운 행동으로 피해자에게 큰 상처를 안기고, 도민 사회와 체육인들께 실망과 염려를 끼쳤다"며 공개 사과했다.
부평국 회장은 "도체육회 임원들은 스포츠 행사에서 이런 문제가 야기된 것에 대해 참담한 심정"이라며 "규정에 맞게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이 사건에 대해 처리를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 피해자가 깊은 마음의 상처로 무척이나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거로 생각하니 무어라 위안의 말씀을 올리기도 송구스럽다"며 "향후 이런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피해자와 도민 여러분, 체육인 여러분께 거듭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머리를 숙였다.
![]() |
한편 경북 구미에서 열린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개막 다음날인 지난달 29일 오후 11시경 관리자 A씨가 대구시 내 노상에서 여직원 B씨에게 강제로 입을 맞추고 볼을 비비는 등 추행을 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제주경찰청은 A씨를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현재 A씨는 휴가 중으로 검찰에서 기소가 확정되면 직무가 정지된다. 이후 스포츠공정위원회와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임원 자격박탈 및 체육인 자격정지, 정계처분 등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마늘 양파 기계화 우수모델 육..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마늘·양파 재배 전 과정의 기계화 확산..
-
제주도 중국 칭다오간 신규항로 개설
?제주특별자치도는 15일부터 16일까지 오영훈 지사를 비롯한 방문단이 중국 칭다..
-
제주 친환경농산물 한마당 행사 열어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전 11시 제주시민복지타운 내 시청사부지에서 ‘제주 친..
-
제주농업기술원, 맞춤형 기술지원 강화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국내 육성 골드키위의 수출 확대를 위해..
-
제주도 RE100 캠핑 쿡 페스타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제주시 동복·북촌풍력발전단지에서 ‘R..
-
제주도립미술관 2025 어린이 미술학..
제주특별자치도 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은 10월 25일(※ 토요일 오전반은 11..
-
제주도 공유재산 사용로 한시적 감면
제주특별자치도가 경기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
제주숲 핫플 3곳 최종선정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주숲 핫플(JIF Hot..
-
제주도 사무관 및 연구 지도관 승진자..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 오전 도청 탐라홀에서 사무관 및 연구·지도관 승진자 50..
-
2025년 제주 준모항 크루즈 체험단..
제주특별자치도는 「2025년 제주 준모항 육성 관광개발 및 홍보지원 사업」의 일..
-
제64회 탐라문화제 개막
제주의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제64회 탐라문화제’가 10일 개막해 14일까지 도..
-
제주방문 MZ세대 제주관광의 새로운 ..
제주를 방문하는 MZ세대(1980-2010년대 출생)는 로컬 경험과 환경 윤리를..
-
제주해양수산연구원 광어 수정란 공급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은 민간 차원의 광어 종자 생산용 수정란 수급이 어려..
-
제주도 579돌 한글날 경축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9일 오전 10시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세상을 밝히는 빛, 한..
-
제주도 11월 대규모 관광개발사업 소..
제주도는 11월 ‘대규모 관광개발사업 소통실무협의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개최..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