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 현대카드 현빈 . 경향
티볼트 n ,,, cccc 삼성전자
홈- 뉴스 - 정치

원희룡 지사,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 개최

제주도, 4·3특별법 개정·감염병 전담병원 설립·미래 신성장산업 유치 등 적극 건의 [추현주 기자 2020-05-22 오후 1:57:47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21일 오후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정책간담회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정책기획관)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21일 오후 제주지역 21대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

 

이날 오후 4시 40분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정책간담회’에는 오영훈(더불어민주당·제주시을)·위성곤(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국회의원 당선자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제주지역 경제 위기극복과 미래먹거리 산업 육성, 지역갈등 해소 방안 등 도정 정책 현안을 공유하고 제21대 국회 건의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재호 당선인(더불어민주당·제주시갑)은 개인사정으로 이날 행사에는 불참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이날 모두말씀을 통해 “코로나사태와 경제위기라는 초유의 국난 상황에서 어깨가 무거울 것이라 생각한다”며 “진영논리나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제주도민 삶의 질 향상과 제주 미래 발전을 같은 목표를 향해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21대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정책간담회 (사진제공=제주도청 정책기획관)

 

이어 원 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연 1500만이 찾는 제주의 주력 산업인 관광산업이 직격탄을 맞고 연관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어 앞으로 상당기간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4·3특별법 개정 ▲감염병 전담병원 설립 ▲미래 신성장산업 유치 및 육성 ▲제주-육지 간 제3해저 연계선 건설사업 추진 등을 지역현안으로 거론하며 이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오영훈 국회의원은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는 지혜로운 전략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제주의 현실에 대한 진단과 성찰을 통해 새로운 비전을 수립해나가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오영훈 의원은 “4·3특별법에 대해서는 21대 국회에서 지혜를 모아 반드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전했으며, “감염병 전담병원은 제주지역에도 설립돼야 한다는 입장에 동감하며 미래성장산업 육성과 관련해서는 국제자유도시조성사업 및 제주특별자유도시 종합계획 관련 특별법에 의거한 제도 개선 등을 통해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새로운 전술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제2공항 갈등도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도정과 협력해 나가겠다”고도 덧붙였다.

 

위성곤 국회의원은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제주가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민생경제 회복이 시급하다”며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와 1차 산업을 살리는 한편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서귀포시에 제주대 약대를 유치하고 인근에 생약자원관리센터, 생물종 다양성연구소와 연계해 관련 기업과 연구소를 유치하면 생약과 바이오 메카로 제주를 육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와 신성장 동력을 만들 수 있다”고 제안했다.

 

더불어 “문재인 정부는 4·3의 완전한 해결과 강정을 비롯한 제주공동체 회복에 굳은 의지를 갖고 있다”며 “특별법 개정안에 대해서 혼신의 힘을 다하고 신성장산업 유치도 적극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제주도는 아울러 이날 간담회를 통해 ▲제주 재정분권 핵심과제 추진 지원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신청 ▲제주 농산물 수급안정 사업 지원 ▲감염병전문병원 설치 국비 지원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PS) 개선 ▲드론규제 샌드박스 사업 추진 지원 등의 현안을 건의하기도 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