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경향 jq . 권대정
cccc 감귤 n jd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권오봉 여수시장, 화양∼적금 해상교량 관광개발사업 점검

여수시 섬 관광 전성시대 눈 앞,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청신호 [임정택 기자 2020-02-18 오후 7:01:23 화요일] taxitico@naver.com

PRINT :    SCRAP :

둔병대교 야간경관조명

화양면에서 적금도를 잇는 해상교량 개통을 앞두고 권오봉 여수시장이 19일 사전 총괄 현장 점검에 나선다.

 

365개의 보석같은 섬을 간직한 여수의 아름다운 비경을 한 눈에 만끽할 수 있는 해상교량이 전국적인 주목을 받으며 지난 설 명절 임시개통 기간에 연휴 4일간 34천여 대가 찾은 만큼 안전에 대한 각별한 관심 과 대비가 필요해서다.

 

화양~적금간 도로건설공사는 총연장 17km로 여수시 4개 섬(조발도, 낭도, 둔병도, 적금도)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이달 28일 개통을 앞두고 있다.

 

여수시는 현재 4개 도서지역에 가고싶은 섬 낭도 및 낭도항 개발사업 둔병항 어촌뉴딜300 사업 섬마을 너울길 조성사업 교량 야간경관조명 사업 브릿지 시티투어 등 어촌?관광개발 사업을 한창 진행 중이다.

 

권 시장은 이날 지역 주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한 사전 점검과 시에서 추진 중인 어촌 및 관광개발 사업 추진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명품 해상교량 개통을 앞두고 최종 점검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이들 연계사업 중 교량 야간 경관조명사업이 3월에 완공되면 낭만의 아이콘 여수 밤바다가 한국을 뛰어 넘는 세계적인 관광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미 개설구간인 화태백야 구간 연결로 여수시 돌산읍부터 고흥군 영남면까지 11개의 다리(일레븐 브릿지)가 모두 연결되면 흡사 교량박물관을 연상케 하는 다양한 교량과 보석같은 섬이 어우러진 세계적인 해양관광벨트 구축으로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기반 조성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차질 없는 개통 준비로 여수시와 고흥군을 오고 가는 주민과 관광객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명품 해양관광 도로 건설과 여수고흥 브릿지 시티투어 등 관광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양적금 해상교량 도로 개통식은 익산지방국토관리청 주관으로 이달 28일 오전 10시에 개최 되며 개통식 후 전 구간을 개통할 계획이다.


                                                          조화대교 야간경관조명

 

 


 

낭도대교 야간경관조명

 


적금대교 야간경관조명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