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 경향 현빈 안마
n 삼성전자 cccc ,,,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김제시,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및 한마당 축제 열어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이동훈 기자 2019-10-03 오전 2:38:48 목요일] dhoon1181@hanmail.net

PRINT :    SCRAP :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김제시(시장 박준배)에서는 102()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계승하기 위해 김제실내체육관에서 대한노인회 김제시지회(회장 이종선) 주관으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관내 어르신 700여명과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하여 온주현 김제시의회의장, 황영석, 나인곤 전라북도의회 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어르신들을 축하하고 격려하였다.

 

특히, 기념행사에서는 고령화시대에 발맞추어 모범적인 노인상을 정립하고 전통 경로효친 사상을 앙양시키며, 사회봉사활동에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인 모범노인 12, 노인복지기여자 6명을 수상하여 눈길을 끌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난 날 많은 역경을 극복하고 우리의 자녀들을 위해 헌신해 오셨으며 오늘의 김제를 만드는데 큰 공헌을 하신 어르신들께 감사를 표하며 한상 한결같이 어르신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정의로운 김제를 만들며 그동안의 시름을 잊고 한자리에 모여 마음껏 웃고 즐기는 흥겨운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의 날은 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시키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며, 지난 1991UN에서 매년 101일 노인의 날로 선포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1997년부터 102일을 노인의 날로 지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