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 스위프트, 뮌헨 콘서트 입장못한 팬들 수만 명이 언덕 메워
이틀간 뮌헨의 올림픽 경기장에서 '디 에라스 투어'를 진행 [양동익 기자 2024-07-29 오전 11:55:22 월요일] a01024100247@gmail.com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34)가 독일 뮌헨에서 진행한 콘서트에서 티켓을 구하지 못한 수만 명의 팬들이 공연장 밖 언덕을 메우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JCUGre-vacc
27일(현지시간) 미국 USA투데이 등에 따르면, 테일러 스위프트는 이틀간 뮌헨의 올림픽 경기장에서 '디 에라스 투어'를 진행했다. 첫날 공연에는 경기장 안팎으로 테일러 스위프트를 보기 위한 인파가 몰려들었다. 특히, 경기장 인근 약 61미터 높이의 언덕에는 표를 구하지 못한 수만 명의 팬들이 담요를 깔고 앉거나 텐트를 치고 공연을 기다렸다.
이날 뮌헨의 최고 기온은 섭씨 31.9도까지 치솟았지만, 팬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언덕을 가득 메웠다. 이 광경은 소셜미디어에서도 화제가 되었으며, 독일 매체에 따르면 공연장 내부에는 7만4000여 명의 관객이 입장했고, 언덕에서 공연을 본 인파는 2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공연 도중 언덕 위 팬들을 향해 "경기장 밖 공원에서 수천 명의 사람이 노래를 듣고 있다"며 "정말 엄청나게 환영받는 기분이고, 밤새도록 여러분에게 보답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외쳤다.
공연은 오후 7시 30분부터 시작되어 밤 11시가 넘어서야 끝났다. 언덕에 모인 팬들 또한 공연장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들으며 손전등 불빛을 켜놓고 함께 했다.
한편, 테일러 스위프트는 지난 17일 겔젠키르헨에서 독일 투어를 시작해 함부르크를 거쳐 뮌헨까지 총 7차례의 공연을 가졌다. 28일 뮌헨에서 두 번째 공연을 마친 후, 8월 초 폴란드 바르샤바로 이동해 유럽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유럽 투어는 내달 런던에서 마무리된다.
스위프트는 지난해 8월 진행된 1차 미국 투어에서만 관객 300만여 명을 동원하고 티켓 수입 1조원을 기록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스위프트의 콘서트는 북미에서만 약 46억 달러(약 6조원)의 경제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RE100 캠핑 쿡 페스타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제주시 동복·북촌풍력발전단지에서 ‘R..
-
제주도립미술관 2025 어린이 미술학..
제주특별자치도 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은 10월 25일(※ 토요일 오전반은 11..
-
제주도 공유재산 사용로 한시적 감면
제주특별자치도가 경기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
제주숲 핫플 3곳 최종선정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주숲 핫플(JIF Hot..
-
제주도 사무관 및 연구 지도관 승진자..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 오전 도청 탐라홀에서 사무관 및 연구·지도관 승진자 50..
-
2025년 제주 준모항 크루즈 체험단..
제주특별자치도는 「2025년 제주 준모항 육성 관광개발 및 홍보지원 사업」의 일..
-
제64회 탐라문화제 개막
제주의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제64회 탐라문화제’가 10일 개막해 14일까지 도..
-
제주방문 MZ세대 제주관광의 새로운 ..
제주를 방문하는 MZ세대(1980-2010년대 출생)는 로컬 경험과 환경 윤리를..
-
제주해양수산연구원 광어 수정란 공급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은 민간 차원의 광어 종자 생산용 수정란 수급이 어려..
-
제주도 579돌 한글날 경축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9일 오전 10시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세상을 밝히는 빛, 한..
-
제주도 11월 대규모 관광개발사업 소..
제주도는 11월 ‘대규모 관광개발사업 소통실무협의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개최..
-
제주도 올 하반기 수산종자 매입 방류..
제주특별자치도가 마을어장 자원조성과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올 하반기 수산종자 ..
-
제주도 한글날 경축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훈민정음 반포 579돌 한글날을 맞이해 오는 9일 오전 10시 ..
-
제주한라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31일..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은 10월 한달 간 ‘책과 함께 하는 31일간의 가을 여..
-
제주도 제 46회 김만덕상 수상자 송..
제주특별자치도는 ‘제46회 김만덕상’ 수상자로 송금순 씨(70세)를 선정했다. ..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