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행정체제 . 경향 졸리
대한항공 cccc jdc n 티볼트
홈- 뉴스 - 사회

교육부, 전국 공립고등학교 45곳 추가 선정

자율형 공립고 2.0 2차 공모에 64개교 신청, 이중 45개교 신규 선정, 인공지능(AI)과 미래사회, 데이터과학, 기계학습 등 운영 [추현주 기자 2024-07-22 오후 3:22:07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교육부, 전국 공립고등학교 45곳 추가 선정

지자체, 대학, 기업 등과 협약을 체결해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립고등학교가 45곳 추가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자율형 공립고 2.0’ 2차 공모에 64개교가 신청했으며, 이 중 45개교를 신규 선정했다고 오늘(22) 밝혔다.

 

2차 공모에서 선정된 경기 판교고는 네이버·카카오 등 정보기술(IT) 분야 기업과 협약을 맺고 인공지능(AI)과 미래사회, 데이터 과학과 기계학습(머신러닝) 10개 이상의 과목을 운영한다.

 

경기 고색고는 경기대와 협약을 맺고 융합 과제 연구 및 데이터 분석 연구등의 과목을 개발하고, 교사와 대학 강사가 협력해 수업을 진행하는 교육모델을 도입한다.

 

충북 괴산고는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해 괴산군의 재정적 지원을 받으면서 중원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보건-과학, 인문-사회 분야 특화 교육과정을 개발한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45개교는 올해 9월 또는 내년 3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조건부로 선정된 17개교는 향후 계획서를 보완하고 추가 심의를 받으며, 최종 선정 여부는 11월 결정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