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q 현대카드 경향 권대정
jdc n 감귤 cccc 티볼트
홈- 뉴스 - 사회

마스크 3매 구매가능, 대리구매 5부제 완화

27일부터 마스크 5부제 완화 [추현주 기자 2020-04-27 오후 3:30:56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마스크 3매 구입 가능

오늘(27일)부터 기존에 시행하던 '마스크 5부제'가 완화돼 1인당 3매가 구매 가능하다. 

 

27일 식품의약안전처(이하 식약처)는 1인당 1주일 공적 마스크3장 방안을 다음달 3일까지 일주일간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다만, 기존처럼 출생연도에 따른 마스크 5부제는 그대로 시행된다. 월요일엔 출생연도 끝자리가 '1' 또는 '6'인 사람이 구매하는 식이다.

 

대리구매 5부제도 완화한다. 현재는 대리구매자와 대리구매 대상자의 구매 요일이 서로 다른 경우 판매처를 두 번 방문해야 했지만 27일부터는 대리구매자와 대리구매 대상자 중 어느 한 명의 구매 요일에 맞춰 한 번만 방문하여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사실증명'을 제시하면 해당 증명서에 기재된 가족의 공적 마스크의 대리구매가 가능하다. 구매 편의를 위해 법정 공휴일에도 주말처럼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

 

4월 30일(부처님 오신 날), 5월 5일(어린이날)에는 누구나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으며, 중복구매 제한은 그대로 유지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