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김여사 라인 인적 쇄신 요구
누가 어떤 문제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면 조치할 것, 한 대표 김건희 여사 라인 인적 쇄신과 대외 활동 중단, 특별감찰관 임명 등 요청 [추현주 기자 2024-10-22 오후 4:48:28 화요일] wiz2024@empas.com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어제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약 80분간 면담했다.
김건희 여사 라인 인적 쇄신 등을 요구한 데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누가 어떤 문제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면 조치할 것이라고 답했다.
김 여사 활동 중단 건의에 대해서는 이미 대외활동을 자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김건희 여사 라인 인적 쇄신과 대외 활동 중단, 특별감찰관 임명 등을 요청했고, 윤 대통령은 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먼저, 인적쇄신과 관련해 윤 대통령은, 누가 어떤 문제를 야기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면 필요한 조치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가 전했다.
김 여사의 대외 활동 중단 요청과 대해서는 "본인이 매우 지쳐 있고 힘들어한다"며 "이미 자제하고 있고 앞으로도 보면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관련해선 위헌적인 특검법을 막아준 것은 참 고맙고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했다.
일부 의원들이 야당과 같은 입장을 취한다면 어쩔 도리가 없지만, 국민의힘 의원들을 믿는다고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특별감찰관 임명 문제에 대해선 북한인권재단 이사 임명과 연동된 문제라는 점을 언급하면서 여야가 합의를 해오는 게 중요하다고 답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격의 없이 대화를 나눈 것만으로도 큰 성과라며 당정이 하나 되자는데 뜻을 같이 했다는 점도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지역 12일부터 장마 시작
제주지역에 12일부터 장마가 시작되면서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병해충 발생 등 ..
-
제주도 단체관광 기존 인센티브 정책 ..
제주특별자치도가 늘어나는 단체관광 수요에 발맞춰 기존 인센티브 정책을 전면 개편..
-
제주도 혁신 정책으로 성과 나타나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한 혁신 정책들이 시장 반응을 이끌어내며 지역에 새로운 활력..
-
제주도 친환경농업육성 실천을 위한 원..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로드맵 마련에 본격 나섰다 ..
-
제주목 관아 야간개장과 공연 전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제주목 관아 야간개장과 각종 공연·..
-
제주도 제3회 귀리전통문화축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시 애월읍 가문동포구 일대에서 제3회 귀리전통문화축제가 8일..
-
제70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이 6일 오전 10시 국립제주호국원 현충광장에서 ‘그들이 ..
-
제주농업기술원 제주형 저수고 바나나 ..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기후변화에 대응해 아열대과수의 재배 확..
-
제주도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명품 숲..
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소는 6월 6일부터 22일까지‘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
-
제주도 2025 환경 한마당 축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2025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부대행사로 ‘2025 환경..
-
제주도 올해 교육재정 교부금 약 79..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교육재정 교부금으로 약 794억원을 지원한다. 법정비율보다..
-
제주도 도내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나서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내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페이(Npay)와 손..
-
제주도 건설현장 보행안전도우미 양성
제주특별자치도가 건설현장 보행안전도우미를 양성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장애인·어린..
-
제주도 여름철 폭염과 태풍 등 대응책..
제주특별자치도가 여름철 폭염과 태풍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20개 재난관리책임기관..
-
2025 세계 환경의 날 열려
세계 최대 규모 환경행사인‘2025 세계 환경의 날’이 6월 4일부터 5일까지 ..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