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 졸리 행정체제
대한항공 jdc 티볼트 cccc n
홈- 뉴스 - 정치

국회 내년도 정부 예산안 본격 심사

이동관 방통위원장 등 탄핵 재추진, 예산안 등 여야 입장 차 [추현주 기자 2023-11-13 오후 12:31:14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국회 내년도 정부 예산안 본격 심사

국회가 오늘부터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예산안 본격 심사를 하루 앞두고 열린 민주당 기자 간담회에서 이동관 방통위원장에 대한 탄핵 재추진부터 천명했다.


불법과 비리 의혹 검사도 합당한 처벌을 받도록 하겠다며 역시 탄핵을 다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탄핵을 위해 온갖 꼼수를 동원하는 무도함이 도를 넘었다고 일갈했다.

이재명 대표 수사를 지휘하는 검사가 탄핵 대상에 포함됐다며 검사 탄핵 건은 더욱 한심하다고 맹비난했다.

예산안을 두고도 여야는 국민의힘은 야당이 '묻지마 삭감'을 예고했다며 정부의 건전 재정 방침을 밝혔고, 민주당은 검찰 특수활동비 예산 등을 문제 삼으며 민생 문제에 중심을 밝혔다.

 

민주당은 이달 말 이동관 방송위원장과 검사 2명에 대한 탄핵을 다시 추진할 계획이어서 다음달 2일 예산안 법 처리 기한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