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경향 행정체제 권대정 .
티볼트 jdc n 대한항공 cccc
홈- 뉴스 - 정치

우원식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은 대통령과 당의 약속”

우원식“노동이사제는 세계적으로 검증된 경영참가 모델” ,“점포 축소에 대한 규제방안 마련하겠다” [김형인 기자 2021-04-21 오후 1:19:55 수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서울 중구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위원장 박홍배, 이하 금융노조) 사무실을 방문해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은 대통령과 당이 수없이 약속하고 협의한 것이다”고 21일 밝혔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서울 중구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위원장 박홍배, 이하 금융노조) 사무실을 방문해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은 대통령과 당이 수없이 약속하고 협의한 것이다”고 21일 밝혔다.

 

우 후보는 “노동이사제는 일터 민주주의의 정착을 위해 세계적으로 검증된 노동자 경영참가 모델,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은 문재인 대통령과 우리 당이 수없이 약속하고 협의한 것으로 지체할 이유가 없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금융노조를 비롯한 한국노총 공공부문 노동조합 협의회와 논의해 최대한 빨리 노동이사제 도입과 공공기관 운영위원회의 독립성과 민주성을 강화하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직접 대표 발의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일명 ‘네이버법’에 관해서는 "당사자인 금융노조는 물론 금융소비자단체 등과 충분한 협의 절차를 거칠 수 있도록 원칙을 제대로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금융산업에는 많은 여성 노동자들이 종사하고 있다”며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정책과 제도, 돌봄의 공공성 강화 등 보육서비스 체계 확립, 일하는 여성을 향한 사회적 인식 개선으로 남녀 모두 일과 육아를 함께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정책 수립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우원식 후보는 ‘노동이사제 도입’, ‘금융산업 총고용 유지대책’ 등 금융노조의 10대 현안에 대해 경청하고 향후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