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권대정 jq . 경향
jdc n 티볼트 cccc 감귤
홈- 뉴스 - 정치

21대 민주당 첫 원내 사령탑 '김태년 의원'

위기 극복에 집중하겠다 [권대정 기자 2020-05-07 오후 6:26:08 목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김 원내대표, “당을 하나로 모으고, 당·정·청 역량을 위기 극복에 집중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사령탑에 오른 김태년 원내대표는 7일 “통합의 리더십으로 당을 하나로 모으고, 당·정·청의 역량을 위기 극복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선인 총회에서 원내대표 수락 연설을 통해 “의원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경제 위기를 극복해 내는 데에 앞장서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 위기가 다가오는 이 시기에 집권 여당의 원내대표를 맡게 돼 어깨가 매우 무겁다”며 “경제위기 극복 대책을 직접 챙기며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일할 기회를 줘서 감사하다. 의원들의 성원과 민주당에 대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며 “선의의 경쟁을 펼쳐준 전해철, 정성호 두 후보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표 선거 1차 투표에서 163표 중 82표를 획득해 결선 투표 없이 당선됐다.

김 원내대표는 이해찬 대표에게 “그동안 고생 많았다. 우리 당을 위한 이 대표의 헌신을 잊지 않겠다”며 “안정과 통합의 민주당을 지도부와 함께 만들겠다”고 인사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